검색어 입력폼

[월드컵] 손흥민 "1% 가능성 정말 크다고 느껴…보내주신 사랑에 감사"

연합뉴스 입력 12.09.2022 10:54 AM 조회 711
SNS로 팬들에 감사 인사…"아쉬움 있었지만, 후회는 절대 없다"
SNS로 인사 전한 손흥민 [손흥민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 축구 대표팀의 '캡틴' 손흥민(30·토트넘)이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마치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손흥민은 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월드컵을 치른 자신과 동료 등의 사진과 함께 "많은 응원, 성원, 관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글을 쓴다"며 긴 글을 올렸다.

"4년이란 시간 동안 많은 것을 노력하고, 꿈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렸다"는 손흥민은 "매번 좋은 순간만 있지는 않았지만, 아쉬운 순간들이 저희를 더 강하게 해 지금의 국가 대표팀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그 순간마다 뒤에서 한결같은 여러분의 응원으로 이겨낼 수 있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손흥민을 필두로 한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12년 만의 16강 진출을 일궜다.

한국 축구가 월드컵 16강에 오른 건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이후 처음이다.

특히 주장인 손흥민은 지난달 초 소속팀 경기 중 안와골절상을 당해 수술을 받고도 약 3주 만에 그라운드에 복귀했다.

그는 얼굴 윗부분을 가리는 검은색 보호대를 착용한 채 조별리그 3경기와 16강전까지 4경기에서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고, 포르투갈과 3차전(한국 2-1 승)에선 후반 46분 황희찬(울버햄프턴)의 천금 같은 역전 결승골을 도왔다.

손흥민은 "저희 선수들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정말 많이 노력했고,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뛰는 것 그 자체만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몸이 부서지도록 뛰었다. 저희가 분명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다고 믿었기에 아쉬움은 있었지만, 후회는 절대 없다"며 월드컵을 치른 소감을 밝혔다.

그는 "저를 포함한 모든 선수와 스태프들 하루도 빠짐없이 매 순간 노력했기에 잊지 못할 월드컵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적었다.

월드컵 개막 전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그 가능성을 보며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앞만 보며 달려가겠다"고 다짐했던 손흥민은 이날 "1%의 가능성이 정말 크다고 느꼈다.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글을 맺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