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자들의 피난처 도시를 선언한 LA 포함 성역 도시에 대해 불법체류자 단속을 방해하면 구금과 연방자금을 끊겠다며 미국 내 성역도시 600곳을 상대로 전쟁을 선포했다. 이민 행정명령을 통해 본격적인 처벌에 돌입한다고 예고했다. 2. 트럼프 …
1. 오늘은 이제 '사이구'로 기억되는 4.29 LA폭동 발생 33주년이다. 이젠 폭동을 직접 겪지 않은 2, 3세대들에게 의미를 계승하고, 인종화합 실천 강화의 숙제가 남았다는 지적이다. 2. 한편 오늘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백일이 되는 날이다. 그동안 이민, 관세, …
1. 취임 100일을 맞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정책 지지율이 39%까지 떨어져, 역대 대통령들 중에서 최저를 기록하고 있다. 가장 높은 지지를 받던 이민정책도 부정여론으로 역전됐다. 2. 특히 트럼프 경제에 대한 여론이 지지 39%, 반대 61%로 부정여론이 크게 높아…
1. 지난 21일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 미사가 LA시간 오늘(26일) 새벽 1시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엄수됐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포함한 세계 각국 정상은 물론 초대받은 난민과 성소수자 등 전세계의 애도속에 프란치스코 교황은 영면했다. 2. 프란치스코…
1. 트럼프 행정부가 수천명의 유학생 비자를 말소한 결정을 철회하고 이들의 신원자료를 복구하기로 했다. 연방 이민세관단속국 소속 변호사들은 최근 자료가 말소된 유학생 및 교환학생 정보시스템의 기록을 복원 중이라고 밝혔다. 2. 트럼프 대통령 취임 100일 앞두고 130…
1. 남가주에 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대부분 지역에 4월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강우량은 ¼~1/2인치 이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 미사가 LA시간으로 내일 새벽 1시에 바티칸 성 베드로 광장에서 거…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대해 캘리포니아 주에 이어서 12개주가 연방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월마트와 타켓, 홈디포 등은 앞으로 수 주후엔 매장에 제품이 동이 날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2. 미국에 합법체류해온 256만여명이 출국명령 통지를 받…
1. 오늘 남가주 일대는 평년 이하의 쌀쌀한 기온과 함께, 일부 지역엔 아침 이슬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주말에는 한층 더 불안정한 날씨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 오늘 아침 워싱턴DC 에선 한미 양국 경제 수장들이 2대2로 만나 통상 협의를 벌였는데…
1. 수십 년간의 대기오염 감소 노력으로, 건강에 해로운 오존 발생 일수가 25년 전보다 40%나 감소했지만, LA가 25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스모그가 심한 도시로 선정됐다. 2. 내일 워싱턴DC에서 한미 양국이 '고위급 2+2 통상 협의'를 진행한다. 트럼프 대통령의 깜짝 등장 …
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방 작전에서 성과를 올리기 위해 이민 구치 시설을 두 배 이상 늘리되 민간계약업자에게 맡기고 24시간안에 배달해 주는 인터넷 쇼핑몰 아마존과 같은 방식을 추진하고 나섰다. 트럼프 행정부는 총 450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이다. 2. 트럼프 행…
1. 온화한 미소로 소외받는 이들을 위로해주던 프란치스코 교황이 부활절 다음 날인 오늘 88세를 일기로 선종했다. 2013년 역사상 첫 남미 출신으로 266대 교황에 선출돼 즉위한 지 12년 만이다. 2. 차기 교황 선출 절차인 콘클라베는 선종 후 3주 차가 되는 다음 달에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