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9월 16일)

이황 기자 입력 09.16.2021 02:59 PM 조회 2,528
주식시장은 어제 rally mode를 연결시키지 못하고 간신히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또 다시 엇갈리고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3주만에 증가세로 돌아선 가운데 예상을 깨고 증가한 8월달 소매판매지수는 투자심리를 진정시키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오늘도 어김없이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거치며 요동친 장은 초반의 sell off mode를 크게 완화시킨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어제 3주만에 제대로 자극됐었던 매수심리가 별다른 저항없이 하루만에 가라앉은 가운데 또다시 약세를 보인 중국주식들과 7일동안 5일을 떨어진 AAPL의 압박은 여전히 부담으로 작용했다. 

초반이후 점차 활발해진 dip buying이 잠시나마 3대지수를 모두 강세로 회복시키는데 성공하자 막판에 다시 혼조세로 꺾인 장에도 불구하고 회복세가 재개될수 있다는 기대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BYND은 한 투자사로부터 투자등급과 PT을 모두 하향조정받으며 4개월 최저치를 찍어 올해들어 16% 그리고 1월 26일 도달했던 17개월 최고치에서 반토막을 넘어 52%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