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월 30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7.30.2021 07:46 AM 수정 07.30.2021 01:41 PM 조회 2,231
1. 연방정부 차원의 렌트비 미납자 강제 퇴거 유예조치가 내일, 7월 31일자로 끝난다. 그러나 CA 주 정부 차원의 퇴거 유예 조치는 9월말까지여서, 그나마 다행이라는 지적이다.

2. LA카운티 코로나19 감염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면서 일일 확진자 수가 3천2백 명, 입원 환자 수는 900명을 넘어섰다. 마스크 착용과, 백신 접종, 주기적인 검사의 필요성이 재차 강조되고 있다.

3. LA 통합교육구가 백신 미접종자에게만 적용하겠다던 검사 실시 방침을 강화해, 다음주부터 학생과 교직원은 모두 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코로나 검사를 매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고 발표했다.

4. 델타 변이 확진 사례가 급증해 비상인 LA 카운티에서는 엎친데 덮친격으로 업주, 직원, 그리고 고객들의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한 직장 내 감염 사례도 급격하게 늘고 있어 우려를 더하고 있다.

5.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방공무원들에게 백신 접종 의무화를 공식 발표했으나, 노조 등의 강력한 반발로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함께 새로운 백신 접종자에게 100달러를 지급하라고 각 주와 지방정부에 요청했다.

6. 한편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 의무화 지침 발표에, 국방부도 즉각 미군에 백신 의무접종을 명령했다. 이에 앞서 국방부는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국방 시설 내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었다.

7. 조 바이든 대통령이 가을학기 정상 운영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상 등교가 어린 학생들의 정신적, 감정적 행복에 더 낫다라며, 학교 개방을 위해 모든 수단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8. 미국경제가 2분기에 6.5% 성장해 팬더믹 이전 수준을 단 1년만에 완전 회복했으나, 기대에는 못미쳤다. 이제 정부지원이 중단되고 물가 급등과 델타 변이로 인한 경제성장의 냉각이 우려된다.

9.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권 도전을 선언한 지 한달 만에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정권교체를 위해 기호 2번을 달겠다면서, 초기 경선부터 정정당당하게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10. 델타변이에 감염돼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은 백신 접종여부와 관계없이 강력한 전파력을 갖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라 CDC는 백신 접종자들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11. 이스라엘이 전세계에서 최초로 본격적인 3차 접종, 즉 부스터 샷에 들어갔다. 2회차 접종 후 5개월이 지난 60대 이상 고령자가 대상으로, 첫 부스터샷은 헤르조그 대통령이 받았다.

12. 양궁에서 안산 선수가 도쿄 올림픽 첫 3관왕으로 탄생하면서 금메달, 여자 사격에서 은메달, 남자 펜싱에서 동메달을 추가한 한국은 금5, 은4, 동6으로 7위를, 미국은 금14, 은 16, 동11으로 3위를 유지하고 있다.

13. 레이커스가 9번 올스타로 선정됐던 가드 러셀 웨스트브룩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카일 쿠즈마, 몬트레즈 해럴, 켄타비우스 콜드웰-포프를 워싱턴 위저즈에게 내주고 데려 오는 빅 트레이드였다.

14. 한편 다저스도 워싱턴 내셔널스로부터 선발 맥스 셔저와 숏스탑 트레이 터너 영입이 확실시되고 있다. 이에 앞서 다저스는 어제 캔사스씨티 로열스로부터 좌완 대니 더피를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15. 다저스가 어제 자이언츠와의원정 3연정 마지막 경기에서 타선 침묵과 선발 데이빗 프라이스의 부진으로 5:0으로 완패했다. 오늘부턴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 3연전을 치른다.

16. 한국과 멕시코의 도쿄 올림픽 축구 준결승전이 내일 새벽 4시부터 Telemundo​ 에서 중계되고, 미국과의 야구 마지막 조별 경기는 새벽 3시부터 NBCSN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17.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