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아, 벤츠·BMW 출신 디자이너 2명 영입…"글로벌경쟁력 강화"

연합뉴스 입력 03.26.2024 09:09 AM 조회 281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에 샘슨…벤츠 'EQ 실버애로우' 디자인 개발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실장에 임승모…BMW거쳐 中지리차서 혁신디자인 총괄
기아, 올리버 샘슨 디자이너 영입 기아[000270]가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주목하는 디자인 전문가 2명을 영입해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기아는 26일 올리버 샘슨 디자이너를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 임승모 디자이너를 기아중국디자인담당 실장으로 각각 선임한다고 밝혔다. 발령 일자는 내달 1일이다.

샘슨 상무는 기아유럽디자인센터장으로서 앞으로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담은 차세대 내·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한다.

그는 2003년부터 자동차 디자이너로 일하며 다수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2003년 현대차·기아 유럽디자인센터 외장 디자이너로 입사해 현대차 i20, 기아 씨드(Ceed) 쇼카 제작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2007년 메르세데스-벤츠로 자리를 옮겨 EQ 실버 애로우, 마이바흐 SIX 쿠페를 비롯해 A-클래스 세단, 비전 AMG GT6, F015 등 디자인 개발을 이끌기도 했다.

2018년부터는 중국 전기차 업체인 니오에서도 경험을 쌓았고 2022년 장안자동차로 이동해 다수 디자인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임승모 실장은 중국에 특화된 맞춤형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 나선다.

BMW와 지리자동차 출신의 임 실장은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독일 포르츠하임대학에서 운송디자인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0년부터 BMW그룹에서 BMW i4, 시리즈 4 등을 비롯해 비전 넥스트 100, 235i 레이싱 등의 프로젝트에서 외장 디자인 부문을 담당했다.

2022년에는 중국 디디추싱 외장디자인담당으로 새로운 전기차 브랜드와 관련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주도했고, 지난해에는 지리자동차에서 혁신디자인 총괄 리더를 맡았다.

임 실장은 "기아의 진보적인 디자인 철학 아래 미래 디자인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아중국디자인이 앞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에서 디자인 개발을 총괄하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두 명의 뛰어난 디자인 인재 영입으로 기아 디자인은 보다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