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콘테, 결국 손흥민과 결별…토트넘 "상호합의로 감독직 사임"

연합뉴스 입력 03.27.2023 09:15 AM 조회 1,561
손흥민과 끌어안는 토트넘 콘테 감독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손흥민이 뛰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를 지휘해온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구단과의 불화 끝에 결국 팀을 떠나게 됐다.

토트넘은 26일 콘테 감독이 구단과의 상호 합의 아래 결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콘테 감독은 지난 19일 28라운드원정 경기에서 EPL '꼴찌' 사우샘프턴과 3-3으로 비긴 후 기자회견에서 공개적으로 선수단과 구단을 강도 높게 비판한 후경질설에 시달려왔다.

그는 당시 "문제는 우리가 '팀'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는 것이다. 11명의 선수가 그라운드에서 뛰는데, 이기적인 선수들이 보인다"며 "이게 토트넘의 이야기다. 20년 동안 구단주가 있었지만, 왜 아무것도 얻지 못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단 소식통들은 콘테 감독 사임 후 라이언 메이슨 코치가 이번 시즌을 책임질 감독 대행으로 나서는 것을 유력한 시나리오로 거론한다. 대니얼 레비 토트넘 회장이 직접 새 감독 후보를 물색할 가능성도 있다.

토트넘은 올 시즌 리그에서 15승 4무 9패로 승점 49를 쌓아 4위에 올라 있다.



EPL 토트넘 홋스퍼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