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X, 이번주 밤마다 Airport Blvd 일부 구간 폐쇄

주형석 기자 입력 05.11.2021 07:30 AM 조회 2,792
공항 자동운송 시스템 궤도 설치 공사 관련
2028 올림픽 대비, 2023년 완공할 예정
LA 국제공항 공사 관계로 인근 도로 일부가 이번주 내내 밤새 폐쇄될 예정이다.

LA 국제공항측은 오늘(5월11일)부터 오는 15일 토요일까지 매일 밤마다 밤새도록 Automated People Mover’s guideway 설치 공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 공항 자동운송 시스템, APM 설치 공사 때문에 LA 국제공항 인근 Airport Blvd, 93가부터 96가 사이 구간이 오늘부터 15일 토요일까지 매일 저녁 9시부터 아침 6시까지 폐쇄된다.

이에 따라 Airport Blvd 북쪽 방면 운행 차량들은 96가로 우회해야 하고, Airport Blvd 남쪽 방면 운행 차량들은 Wechester Parkway로 역시 돌아가야 한다.

Airport Blvd 상에 있는 호텔에 머물고 있는 사람들 경우에는 도로 폐쇄 시각에도 출입이 가능하다고 LA 국제공항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공사가 진행되는 공항 자동운송 시스템, APM은 2.25마일 길이로 LA 국제공항을 현대화하는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평가된다.

오는 2028년 하계 올림픽을 개최하는 LA가 그 사전 정지작업으로 LA 국제공항에 APM을 설치하는 것으로 오는 2023년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APM 시스템은 LA 국제공항 Central Terminal에 3개 역을 통해 연결되는데 공항 이용자들은 공항의 엘리베이트 횡단보도를 통해 3개 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3개 APM 역에서 공항 주차장과 전철역, 렌트카 대여소 등으로도 갈 수 있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APM 열차는 2분마다 도착하고, 승객들은 LA Metro로부터 LA 국제공항 각자 필요한 터미널까지 10분 또는 그 이하 시간에 도착하게 된다.

이 APM 시스템은 총 143억달러 규모로 추진되는 LA 국제공항 현대화 프로젝트 일환인데 이 프로젝트에는 9곳의 공항 기존 터미널 개선과 새로운 시설 추가 등이 포함된다.

이번주 진행되는 공사는 상황에 따라 폐쇄 날짜와 시간 등이 변경될 수 있다.

LA 국제공항의 APM 시스템 공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FlyLAX.com/ConnectingLAX 에서 언제나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