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 3일)

이황 기자 입력 02.03.2023 02:19 PM 조회 2,303
주식시장은 하루 엇갈리고 이틀 오르고 이틀 떨어진 이번주를 혼조세로 마감한 주로 기록했다. 

비농업부문 취업자수가 예상보다 3 배 가까이 증가하고 국채금리는 치솓은 가운데 실적발표후 약세를 보인 AMZN 과 GOOG 을 비롯한 몇몇 대표기업들은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하락 출발한후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거치며 요동친 장은 4 일만에 sell off mode로 꺾였다. 오늘 약세에도 불구하고 NASDAQ이 3 대지수들중 유일하게 5 주연속 상승한 반면 이틀연속 떨어진 DJ는 간발의 차이로 이번주를 나홀로 하락한 주로 마감했다. 

지지부진하던 투자심리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팔자 쪽으로 쏠렸음에도 매도세의 압박은 profit-taking 수준을 넘어서지 않아 sell off mode가 악화되기 보다 하루동안의 반짝 하락으로 끝날수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BILL은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 이어 다음분기 그리고 올해 총 수익전망을 싹다 높였음에도 26%넘게 떨어져 2021 년 11 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74% 폭락한 2 년 3 개월 최저치에 근접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