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5월 23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이황 기자 입력 05.23.2022 10:17 AM 조회 3,640
1. 방한이후 일본을 방문 중인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국이 대만을 침공할 경우, 미국은 군사개입을 할 수 있다는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에 대해 중국은 미국이 대만 문제에서 언행을 조심해야한다며 결연한 반대를 표명한다고 강력 반발했다.

2.미국과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13개국이 참여하는 다자 경제협력체인 인도와 태평양 경제프레임 워크IPEF가 공식 출범했다. 이로써 미국은 인도, 태평양 지역에서 안보, 군사, 경제 협력망을 구축해 중국을 압박하겠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3. 중국은 미국이 주도하는 다자 경제협력체인 인도와 태평양 경제 프레임 워크 IPEF 출범에 대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중국은 아태 지역 내 어떠한 군사 집단과 진영 대결을 끌어들이려는 시도를 분명히 거부한다고 반발했다.

4. 조 바이든 대통령은 첫 한일 방문을 통해 대북정책에서는 억지에 초점을 맞춘 당근과 채찍으로 되돌아간 것으로 주류 언론들이 평가하고 있다. 또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와 아시아 지역에서 팽창정책을 펴는 중국에 동시 대응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등 핵심 동맹들을 규합한다는 해석이 나온다.

5. 희소감염병인 원숭이두창 감염 사례가 유럽과 북미, 중동 등 전세계 각국에서 확산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원숭이두창이 확산중인 각국은 85%의 예방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천연두 백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6. 한국산 가상화페 루나와 테라 USD 발행사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대표가 한국을 빠져나간 뒤 싱가포르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행방이 묘연하다. 한국 경찰은 권도형 대표의 회삿돈 긴급 동결과 돈흐름 추적에 착수했다.

7. 한국산 가상화페 루나와 테라USD 폭락 사태이후 세계 최대 스테이블 코인인 테더에서도 100억 달러 이상 빠저나간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 이상 스테이블 코인도 안전하지 않다는 우려가 더욱 확산하고 있다.

8. 미국에서 내집 소유자들이 곧 직면할 충격파는 급등한 재산세가 될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주택가격 상승을 반영해 지역정부들이 공시지가와 같은 평가액을 크게 올리고 있어 재산세도 대폭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 텍사스 주 델러스 한인 밀집지역 내 미용실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이후 해당 지역 한인사회에서 ‘한인타운’으로 공식 지정해달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10여년 간 한인타운 지정 촉구가 이어져왔던 것으로 결실을 맺게될 지 주목된다.

10.전국에서 저렴한 가격의 직원용 주택을 건설하는 대기업들이 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들은 주거 시설 지원을 통해 비싼 주거 비용에 따른 인력 유출을 저치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다음달인 6월 7일 치뤄지는 예비선거가 2주도 채 남지않은 가운데 오늘(23일) CA주 전역에서 유권자 등록이 마감된다.

12. LA카운티에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연일 3천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원 환자 수도 한 때 400명을 넘어서는 등 확산세를 이어가고있고 검사시 양성 판정 비율 평균치도 3.7%로 4%에 육박했다.

13.전세계가 수 십 년 만에 최악의 전력난을 맞이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로 에너지 공급이 부족해지고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에 따른 것으로 이러한 전력난은 수 년 내 해결되기 힘들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14. 우크라이나에서 첫 전쟁 범죄 재판이 열린 가운데 비무장 민간인을 살해한 러시아 전차사단 소속 바딤 시시마린 하사에게 종신형이 선고됐다.

15.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 선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노리치 시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와 함께 공동 득점왕이 됐다. 손흥민의 이번 기록은 유럽 5대 리그에서의 아시아 선수 최초 기록이다.

16.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