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11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11.2021 05:52 PM 조회 5,536
1.코로나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한 캘리포니아 주 백신 복권 5만달러 2차 추첨이 오늘 열렸다. 모두 15명을 선정하는 추첨에서 LA카운티 3명, 샌디에고 1명, 오렌티 카운티 1명 등이 남가주에서 모두 6명이 당첨됐다.

2.미국서 경품이나 복권에 당첨됐다고 속여 세금과 수수료를 요구해 거액을 뜯어가는 경품, 복권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난 한해 경품, 복권 당첨 사기에 걸려 피해 입은 액수만 해도 2억 2700만 달러로 전년보다 33%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민주, 공화 양당의 초당파 상원의원 10명이 사전합의해 사회기반시설 개선에만 8년간 1조 2000억달러를 투입하자는 새 제안을 발표해 타협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반면 초당적 타협이 성사되면 추가 현금지원과 연방실업수당, 노년층 홈케어 등 서민 직접지원이 대폭 축소되거나 멀어지게 돼 민주당 진보 진영의 우려를 사고 있다.

4.LA카운티 보건국이 다음주 화요일부터 주 전체가 경제 전면 재개방을 앞두고 백신 접종을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보건국은 다음주 화요일부터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지키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코로나 19에 감염될 가능성 높아진다는 것이다.  

5.그 어떤 종류보다 전파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인도발 변이 바이러스 델타가 LA지역에서 발견됐다. 인도와 영국에 이어 LA에서도 델타 바이러스가 지난 4월초 부터 발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아직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주민들은 되도록 빨리 접종할 것이 권고됐다.

6.LA통합교육구와 교사 노조의 합의에 따라 학생과 교사들은 올 가을학기에도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로나 19 검사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한다. 교사노조는 이번 합의가 학생과 교직원, 가족 그리고 커뮤니티의 안전을 지키는 필수적인 코로나 방역수칙을 유지하도록 한다고 밝혔다.

7.조 부스카이노 LA 15지구 시의원이 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한 이후 연일 노숙자 정책의 헛점을 지적하며 기존과 다른 파격적인 변화를 주장하고 있다. 부스카이노 시의원은 노숙자 서비국 폐지와 전용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한 데 이어 경제 재개방을 앞두고 인도에 텐트를 설치한 뒤 노숙하는 행위 규제 조치를 재개할 것을 시의회에 촉구했다.

8.미국에서 코로나 19 확산 이후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한 10대 여성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CDC는 과거에도 청소년기 여성의 자살 시도가 또래 남성보다 많다는 연구가 있었지만 이번 조사는 팬데믹 기간 10대 여성이 알려진 것보다 더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9.코로나 사태 속에서 물자 운송 선박과 컨테이너 부족 등으로 해상 운임 비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선박 회사들이 프리미엄까지 붙어 식탁 물가 인상을 부추기고 있다. 수 천 달러에 달하는 컨테이너 당 프리미엄 운송 비용은 고스란히 소비자들의 부담으로 이어지고 있다.

10.텍사스 주정부가 멕시코에서 넘어오는 불법 이민자를 차단하기 위해 국경 장벽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직후 행정 명령을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추진했던 국경 장벽 건설을 중단시켰지만 텍사스주는 자체 예산을 투입해 장벽을 다시 세우겠다고 선언했다.

11.조 바이든 행정부가 이란과 북한 등의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미사일방어검토에 착수한다.국방부는 북한과 이란, 러시아,중국 같은 나라가 모두 미사일 기술을 향상해 가는 와중에 미사일 방어 정책과 전략, 능력에 대한 몇 달 간의 자체 검토에 곧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법무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러시아 스캔들 유출 배후를 색출하기 위해 민주당 의원들의 통신 기록을 수집해 뒷조사한 의혹에 대한 법무부 감찰관이 조사에 착수했다.

13.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다음주 스위스 제네바에서 예정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회담과 관련해 양국 관계 개선을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양국간 중대 국면에 도달한 관계의 유일한 돌파구는 정상회담뿐 이라고 밝혔다.

14.현실이 된 한국의 30대 당대표의 탄생에 여의도가 들썩이고 있다. 변화에 대한 국민의 힘 내부 열망뿐만 아니라 태풍이 된 이준석 돌풍이 정치권 전반에 던지는 메시지도 적지 않다는 분석이다.

15.연방 의회가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구글 등 이른바 IT공룡들의 독점적 사업 구조에 제동을 걸고 나섰다. 특히 반독점소위는 플랫폼 독점 종식 법안을 내놨는데, 법안이 통과되면 아마존은 사실상 회사를 2로 쪼개거나 자체브랜드 상품을 포기해야 할 수 있도 있다.

16.오늘 뉴욕증시는 어제 발표된 물가 지표를 소화하며 안도 랠리를 이어갔다. 다우 지수는 13.36포인트, 0.04% 오른 34,479에서 거래를 마쳤다.

17.피츠버그 파이러츠 3연전을 싹쓸이하면서 서부조 2위로 올라선 LA다저스가 오늘부터 텍사스 레인저스와 홈 3연전을 시작한다. 라디오코리아는 잠시 후 7시부터 1차전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