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2월26일)

이채원 기자 입력 02.26.2021 02:22 PM 수정 02.26.2021 02:23 PM 조회 3,258
주식시장은 3일 엇갈리고 하루 오르고 하루 떨어진 이번주를 4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하락하고 유가도 크게 떨어진 가운데 어제 팔자 쪽으로 급격히 쏠렸던 투자심리는 악화되기보다 중립을 지키기에 급급했다. 

개장초 강세를 sell off mode로 뒤집었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어제 4개월만에 완전히 초토화됐었던 NASDAQ이 폭락했던것의 달랑 15%정도를 복구하고 이틀연속 무너진 DJ는 3주 최저치를 찍고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업종에 따른 주식들의 희비가 눈에 띄게 엇갈린 상황에서dip buying자체는 개장내내 제법 활발한 상태를 유지했고 매도세의 압박 역시 단순한 profit-taking수준을 넘어서지 않아 투자심리가 팔자 쪽보다 사자 쪽으로 기울어질 가능성이 좀더 높음을 암시했다. 

한편 CRM은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올해 총 수익전망을 낮추며 5주 최저치까지 밀려 올해들어 올랐던것을 싹다 지우고 최근8일동안 12% 넘게 떨어진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