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상 최대 규모의 불법체류자 체포 추방 작전에 투입하는 이민단속 요원 숫자를 현재보다 3배 더 많은 2만명으로 대폭 증원토록 지시했다. 다른 연방기관 단속요원들 포함해 모두 2배 증가한 인원을 투입할 전망이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약값 부…
CA주가 불법체류자에게 연방 복지 혜택을 제공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연방 국토안보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 국토안보부 DHS는 보도자료를 내고 CA주 이민자 현금 보조 프로그램(CAPI) LA사무소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급된 사회보장혜택(SSI) 기록을 제출할 것을 명령했다고 …
주식시장은 5주 만에 가장 강력한 폭등세에 돌입하며 지난주 소폭 하락했던 것을 모두 회복했다. 중국과의 상호 관세를 90일간 115% 전격 하향 조정시키는데 합의했다는 소식은 매수심리에 불을 붙이며 panic buying을 유발했다. Rally mode로 출발한 후 폭등세로 탄력받은 장은 …
워싱턴 정치권에서 다시 한 번 의료복지 축소 논란이 커지고 있다.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규모 세금 감면 정책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핵심 재정 확보 방안의 하나로 메디케이드(Medicaid) 예산 8,800억 달러 삭감안을 공개했기 때문이다. 이번 조치는 트…
인공지능, AI 기술의 저작권 침해 가능성을 경고한 보고서가 나오자, 시라 펄머터(Shira Perlmutter) 저작권청장(US Copyright Office Director)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의해서 전격 해임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이는 불과 며칠 전 칼라 헤이든(Carla Hayden) 미국 의회도서관장이 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드라이브로 인해 미국의 지난달(4월) 관세 수입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 재무부는 지난달 관세로 163억 달러를 거둬들여 월간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4월 관세 수입은 한 달 전인 3월, 87억5천만 달러보다 약 76억 달러, 87…
LA 우드랜드 힐스(Woodland Hills) 지역에서 한 아마존 배송기사가 고객들 집 앞에서 대소변을 보는 모습이 보안카메라에 포착됐다. 어제(11일) 오전 우드랜드 힐스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현관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황당한 장면을 목격했다. 아마존 배송기사가 택배를 전달…
남가주 중독재활시설에서 생활해 오던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룸메이트 5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체포됐다. 리버사이드 경찰국에 따르면 사건은 오늘(12일) 새벽 3시 51분쯤 3800블락 4가 스트릿 인근 중독재활시설, 엘머 데이 소버 리빙(Elmer Day Sober Living)에서 보고됐다. 남…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후 서로 100%가 넘는 초고율 관세를 주고받은 미중이 관세 상당 부분을 인하하기로 잠정 합의하면서 그간의 '강 대 강' 대치에는 일단 제동이 걸렸다. 하지만 이번 협상에 펜타닐 문제 등 쟁점은 반영되지 않았고 관세 인하는 미중이 추가 협상을 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