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화당, 팀 월즈 군 경력 공격.. 팀 월즈 “중상모략” 반격

주형석 기자 입력 08.10.2024 10:39 AM 조회 3,995
JD 밴스 “군 복무 때 전투 참여하지 않고도 한 것처럼 거짓말”
2006년 선거 때 광고로 ‘Operation Enduring Freedom’ 지원 언급
아프가니스탄 아닌 이탈리아 파견된 사실 명시하지 않아 논란
팀 월즈 “아프간에서 싸우는 미군 지원위해 이탈리아 파견”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후보 지명자가 군대 관련 경력과 관련해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CNN은 공화당이 팀 월즈 부통령 후보 지명자를 군 경력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 인물로 공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JD 밴스 공화당 부통령 후보는 팀 월즈 민주당 부통령 지명자를   실제 전투에 나서지 않고 참가한 것처럼 속였다고 비난했다.

다른 공화당 인사들도 팀 월즈 지명자를 향해서 군 경력을 부풀렸다고 공격하고 있다.

CNN은 팀 월즈 지명자가 군 경력 관련해서 논란에 휩싸인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전했다.

팀 월즈 지명자는 지난 2006년 선거에서 미네소타 주 연방하원의원에 도전해 당선됨으로써 처음 선출직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그런데 2006년 선거에서 캠페인을 하면서 미네소타 지역 언론에 자신의 군 경력을 내세우며 아프가니스탄이나 이라크에서 복무한 것처럼 보이게 했다는 것이다.

팀 월즈 당시 후보의 선거 캠페인 웹사이트에 게재된 해외 군 복무를 설명하는 정치 광고와 성명서의 내용이 논란이 됐다.

당시 팀 월즈 후보는 자신이 군인으로서 Operation Enduring Freedom 작전 지원을 위해 해외 복무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미군들이 전투를 치렀던 아프가니스탄 최전선이 아닌 유럽 이탈리아에서 근무했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언급하지는 않았다.

그래서 공화당은 팀 월즈 지명자가 군 복무 경력을 부풀려   사람들을 속인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맹공을 퍼붓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팀 월즈 지명자는 자신이 2006년 선거에서 군 복무, 교사 경력 등을 전면에 내세워 캠페인한 것은 맞지만 실제 전쟁터에 나가서 전투를 치렀다고 말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2006년 공식 캠페인에서 활용한 팀 월즈 자서전을 보면 군인으로서 은퇴를 하기 전에 대대와 함께 해외에서 Operation Enduring Freedom 작전을 지원하는데 복무했다며 웹사이트 첫 페이지에 군복을 입은 사진을 크게 실었다.

한 TV 광고에서는 팀 월즈 당시 후보가 20년 군 복무를 마치고 지금은 은퇴했지만 공격받을 준비를 갖추고 있는 군인이라고 묘사했다.

또다른 광고에서는 아프가니스탄 전쟁 지원 임무를 마치고 4년 늦게 은퇴하는 사령부 상사라고 팀 월즈를 표현하기도 했다.

팀 월즈 지명자는 2006년 캠페인에서 상대 후보에 대해 의원들 급여 인상에 찬성하고 군인들 급여 인상에 반대했다고 공격했다.

공화당은 팀 월즈 지명자가 거짓말한 적이 없다고 해명한 것에 대해 유권자들에게 정확하게 근무지와 어떤 일에 복무했는 지를 알릴 수있었지만 그런 부분을 흐릿한 표현으로 넘어가 아프간 전쟁에 참여한 것처럼 보이게 했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팀 월즈 지명자에 대한 군 복무 관련 공방이 양측 대선 후보 지지율에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관심이 모아진다.  
댓글 4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madturtle 1달 전
    해리스, 팀 월즈, 이런 무능력자로 입증된 자들이 대권 선거 후보로 나왔다는 것 자체가 미국의 수치입니다. 이런 자들을 후보로 내세우는 민주당은 지도부부터 아래까지 몽땅 다 썩었습니다. 시민권자만 투표할 수 있게 하자는 법안에 5명 정도만 제외하고 모두 반대표를 던진 자들입니다. 의도가 무엇이겠습니까. 불법 침입자들로 투표하게 하여 부정으로 당선되기 위함이 아니면 무슨 의도 이겠습니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Poleh 1달 전
    mdturtle 에게, 딱 사실과 정반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요. 미국의 수치는 트럼프 같은 자가 대통령직 4년을 했다는 것이 가장 수치스러운 것이요. 지금 트럼프가 선택한 부통령후보 벤스는 전에 트럼프 보고 히틀러 라했지요. 그러니 벤스는 히틀러에게 꼬리치는 것이지요. 트럼트의 의식은 장사꾼에 지나지 않아요. 자기네 군부대 외국에 주둔한다고 이것저것 생각없이 나대고 법과 질서 상관없이 자기만 드러내면 되는 짓거리 함부로 해대는 히틀러 짓거리 할 자인 것이요. 똑바로 알고 쓰고 살아가시오.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nutbomb 1달 전
    Poleh 그냥 냅두세요. 트럼피들 요새 초조해서 부들부들 거리는 거예요. 트럼피들 부들거리는 댓글 읽는거 꿀잼. ㅎㅎㅎㅎㅎ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nutbomb 1달 전
    군경력? ㅎㅎㅎ 니들이 자충수를 두고싶어 안달을 하는구나. 월남전 징병을 4번이나 유예하고 발꿈치뼈가 튀어나왔다는 개뼈다귀같은 진단서로 병역기피한게 바로 트럼프다. 그때 트럼프 이 호로자식은 대학 풋볼선수로 뛸때였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