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 오늘 탄도미사일 발사했으나 실패…오물풍선 이어 도발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6.25.2024 03:36 PM 조회 1,797
<앵커>이틀 연속 오물풍선을 날린 북한이 LA시간 오늘 오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한국 군 당군은 북한이 쏜 탄도미사일의 기종과 비행거리, 속도 등자세한 제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리포트>북한이 오늘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합동참모본부는 LA시간 오늘 오후 1시 35분 쯤, 문자 공지를 통해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밤사이 이틀 연속으로 오물풍선을 날린데 이어 미사일 도발까지 감행한겁니다.

일본 NHK는 북한의 탄도미사일 가능성 물체가 배타적 경제수역(EEZ) 밖으로 낙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건, 지난달 5월 30일,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십여 발을 발사한데 이어 거의 한달여 만입니다.

한국 군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포착하고 추적, 감시하고 있습니다.또, 대비 태세를 유지하며 북한이 이번에 발사한 탄도미사일의 제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 군은 이번주 연평도와 백령도 등 서북도서 일대에서 해병대 실사격 훈련을 진행합니다.또한 이번주, 한미일 3국 다영역 훈련도 예정되어 있어, 연합훈련에 반발해온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을 주시해왔습니다.

이런가운데 그제에 이어 이틀 연속으로 오물풍선 때문에 오늘 인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의 이륙과 착륙이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군은 모든 건 북한의 행동에 달렸다고 했는데, 북한이 오물 풍선 살포를 멈추지 않고 탄도미사일 발사라는 무력 도발까지 벌인 만큼, 대북 확성기를 이용한 대북 심리전 방송 재개 등과 같은 대응책 시행을 적극 검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