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7명 CHP 경찰관들과 간호사 1명, 운전자 사망 관련 기소

주형석 기자 입력 03.30.2023 06:15 AM 조회 2,910
에드워드 브론스타인(38), 2020년 DUI 혐의 체포 후 사망
경찰관 7명, 비자발저 살인과 권위에 따른 폭행 혐의 적용
음주검사 위해서 강제로 피 뽑은 후 브론스틴 숨져 논란
브론스틴이 “숨을 쉴 수없다” 여러차례 외친 영상 공개돼
모두 7명의 캘리포니아고속도로순찰대, CHP 경찰관들과 간호사 등 8명이 운전자 사망과 관련한 혐의로 재판에 회부됐다.

LA 카운티 검찰은 어제(3월29일) Sgt. 마이클 리틀을 비롯해서 Officer들인 디오니시오 피오렐라, 더스티 오스맨슨, 대런 파슨스, 디에고 로메로, 저스틴 실바, 마시엘 테리 등 CHP 경찰관 7명을 비자발적 살인과 권위에 따른 폭행 혐의로 기소했다.

간호사 알비 바그할리안도 비자발적 살인 혐의가 적용돼 CHP 경찰관들 7명과 함께 기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어제 기소된 7명의 CHP 경찰관들은 약 3년여전인 2020년에 일어난 에드워드 브론스타인 사망과 관련이 있다.

에드워드 브론스타인은 2020년 3월에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됐고 이후 CHP 알타데나 Station에서 구금 중 사망했다.

당시 CHP 경찰관들이 에드워드 브론스타인을 상대로 강제로 피를 뽑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민사소송에서 공개됐는데 브론스타인은 그 영상에서 여러차례 “숨을 쉴 수가 없다”고 소리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HP 경찰관들은 강제 피 검사를 계속해 브론스타인이 사망에 이르도록한 혐의를 받고 있디.

또 그 때 현장에 있었던 간소하 알비 바그할리안도 비자발적 살인 혐의가 적용되서 역시 재판에 넘겨졌다.

조지 개스콘 LA 카운티 검사장은 당시 브론스타인이 CHP 경찰관들에 의한 구금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브론스타인이 안전하게 조사받을 수있도록 CHP가 조치를 취했어야하는 법적인 의무가 있었다며 이를 소홀히했기 때문에 형사 과실이라고 강조했다.

기소된 CHP 경찰관 7명은 체포되지 않았는데 모두 자발적으로 자수할 것이라고 LA 카운티 검찰이 전했다.

에드워드 브론스타인은 5 FWY에서 음주운전 혐의로 더스티 오스맨슨 경찰관에 의해 세워져 알타데나로 이송됐다.

그곳에서 CHP 경찰관들이 알코올 농도 측정을 하려고 했는데 브론스타인이 이를 거부하면서 실랑이가 벌어진 것이다.

결국 경찰관들이 브론스타인을 힘으로 누르고 피를 뽑았고 그 과정에서 브론스타인이 숨을 쉴 수없다며 “약속한다”고 소리쳤지만 CHP 경찰관들은 계속 압박하면서 “너무 늦었다”는 말을 했다.

영상을 보면 브론스타인이 숨을 쉴 수없다고 소리친 후에도 거의 1분여를 CHP 경찰관들이 누르면서 피를 뽑은 것으로 나타났고 그 1분 후에 브론스타인이 축 처지며 경찰관들이 불러도 대답하지 않았다.

CHP 경찰관들은 브론스타인이 엎드려 움직이지 않는데도 계속 이름을 불렀고, 머리와 옆구리 등을 건드리며 때리기도 했다.

그렇게 몇분이 지나고 나서야 심폐소생술, CPR에 들어갔다.

누군가 브론스타인의 목과 손목을 통해 맥박을 반복적으로 확인했는데 영상으로 보면 CHP 경찰관 누구도 다급해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션 듀리 CHP 커미셔너는 CHP의 최우선 순위가 CA 주민들 안전과 보호라며 브론스타인이 구금 상태에서 사망한 것에 대해 매우 슬프다고 말했다.

션 듀리 커미셔너는 구금 주 사망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제 앞으로 진행될 사법 절차를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소된 CHP 경찰관 7명은 모두 행정 휴가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론스타인의 유가족은 비록 3년이 지나기는 했지만 이제라도 재판을 통해 시시비비를 가릴 수있게된 것을 환영했다.

브론스타인 유가족과 유가족 법률대리인 루이스 카리요 변호사는 CHP 경찰관들에게 2급살인이 적용돼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누군가 책임을 지는 것을 볼 수있게돼 기쁘다고 언급했다.

브론스타인의 아버지 에드워드 타피아는 이번에 기소가 이뤄져 경찰이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을 다치게 할 수없게된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우리둘만아는겨 12달 전
    간소하 -> 간호사 너무 대충해서 먹고 사는거 아니냐?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