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가요소식] 슈퍼주니어, 5년 만의 남미 투어 칠레서 스타트

연합뉴스 입력 02.07.2023 09:10 AM 조회 398
마마무 화사 '멍청이' 뮤비 1억뷰·NCT 마크 '뉴스룸'서 일기예보 소개
그룹 슈퍼주니어 정규 11집 발매 (서울=연합뉴스) 그룹 슈퍼주니어가 2022년 7월 12일 오전 정규 11집의 첫 번째 파트 '더 로드 : 킵 온 고잉'(The Road : Keep on Going) 발매를 기념해 열린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슈퍼주니어, 5년 만의 남미 투어 칠레서 스타트 = 그룹 슈퍼주니어가 7일(현지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5년 만의 남미 투어 콘서트를 시작한다고 소속사 레이블 SJ가 밝혔다.

슈퍼주니어는 칠레에 이어 9일 브라질 상파울루, 11일 페루 리마, 14∼15일 멕시코 멕시코시티를 찾아 현지 팬을 만난다.

슈퍼주니어의 남미 투어는 2018년 4월 '슈퍼쇼(SUPER SHOW) 7' 이후 약 5년 만이다.

이들은 지난해 스페셜 싱글과 정규 11집을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마마무 화사 '멍청이'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알비더블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마마무 화사 '멍청이' 뮤비 1억뷰 =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2019년 2월 공개한 솔로 데뷔곡 '멍청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3일 1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알비더블유가 밝혔다.

화사는 이로써 2020년에 발표한 '마리아'(Maria)에 이어 두 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멍청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과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화사는 최근 자신의 이름을 내건 tvN 음악 프로그램 '화사쇼'에서 MC를 맡기도 했다.



NCT 마크 '뉴스룸' 출연해 일기예보 소개 [JTBC 뉴스룸 방송 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 NCT 마크, '뉴스룸' 출연해 일기예보 소개 = 그룹 NCT의 마크가 지난 6일 JTBC 뉴스 프로그램 '뉴스룸'에 출연해 신곡 등에 대해 인터뷰를 하고, 일기예보를 소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마크는 이날 방송에서 NCT 127의 신곡 '에이요'(Ay-Yo)를 소개하며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NCT 127만의 방식대로 긍정적인 가치를 만들어내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고 말했다.

또 자신이 작사에 참여한 SM타운 겨울 앨범 타이틀곡 '더 큐어'(The Cure)에 대해서는 "사랑에 비유해 작사했는데, 지구로부터 먼저 사랑을 받았기에 우리도 지구에 사랑을 돌려주고 나눠주자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마크는 이날 첫 뉴스 출연임에도 능숙하게 일기예보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