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12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12.2022 02:38 PM 조회 2,604
주식시장은 하루 떨어지고 이틀 엇갈리고 이틀 오른 이번주를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수요일과 어제 발표된 CPI와 PPI지수가 결국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었다는것을 확인시켜줬다는 안도감속에서 다음달 금리인상폭이 0.5%에 그칠거라는 기대감은 매수심리에 불을 붙였다. 

어제에 이어 다시한번 rally mode로 출발한 장은 어제와 달리 중반에 하락반전하거나 요동침없이 강력한 rally mode를 지켰다. 

3대지수들중 유일하게 불과 42포인트 차이로 지난주를 하락한 주로 기록했던 DJ는 4주동안 3주를 그리고 NASDAQ과 S&P 500은 4주연속 오르며 작년 11월이후 9개월만에 가장 오랫동안 상승 momentum을 이어간 상황에서 이번에야 말로 회복세가 bear market rally로 끝나지 않고 본격화되고 있다는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특히 최근들어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panic buying으로 이어지는 현상이 자주 목격되고 있어 매번 장이 반등할때마다 panic selling이 몰려오던 악순환의 고리가 마침내 끊어지고 이제는 장이 떨어질때마다 panic buying이 몰려오는 상황으로 확실하게 반전됐음을 암시했다. 

한편 SMRT는 기대치에 못미친 실적결과와 함께 다음분기 그리고 올해 총 전망을 싹다 낮추며 31%넘게 떨어져 작년 8월 사상 최고치에서 76% 폭락한 5월 12일 찍었던 사상 최저치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