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싸이표 첫 보이그룹" TNX 데뷔…"강남스타일" 작곡가 노래

연합뉴스 입력 05.17.2022 09:37 AM 조회 1,328
신인 그룹 TNX[피네이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싸이표 첫 보이그룹' TNX가 17일 데뷔 음반 '웨이 업'(WAY UP)을 내고 가요계에 도전장을 냈다고 소속사 피네이션이 밝혔다.

TNX는 지난해 SBS TV에서 전파를 탄 보이그룹 발탁 프로그램 '라우드'(LOUD)를 통해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6명으로 이뤄진 그룹이다. 멤버는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이다.

첫 미니음반 '웨이 업'에는 타이틀곡 '비켜'를 비롯해 신인의 포부를 담아낸 '위 온'(WE ON), '라우드' 생방송에서 선보인 바 있는 '180초', 따뜻한 어쿠스틱 사운드가 돋보이는 '작은 노래' 등 총 다섯 곡이 실렸다.

'비켜'는 뚜렷한 기승전결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로 직설적인 노랫말로 차별화를 꾀했다.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와 '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에 참여했다.

멤버 은휘는 수록곡 '위 온'과 '작은 노래'의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했고, 우경준과 천준혁도 '위 온'의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피네이션은 "그룹명 TNX는 강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 세대와 함께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갈 새로운 여섯 명, 더 뉴 식스(The New Six)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