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15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최영호 앵커 입력 03.15.2022 07:43 AM 조회 3,068
1. 올 하반기엔 물가급등이 완화될 것이라고 언급했던 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어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촉발된 유가급등으로 인해 올 한해 내내 물가급등이 계속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2. 한편 오늘부터 시작돼 내일 발표될 연준의 FOMC회의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방국들의 對러시아 제재로 각국 인플레이션이 한층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발표될 금리인상 수준을 주목하고 있다.

3. 국제유가가 러시아·우크라 협상에 대한 기대감과 중국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요 둔화 우려로 배럴당 1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LA카운티 개솔린 가격도 오늘 0.9센트 상승에 그쳤다.

4. 민주당 지지자들이 공화당 지지자들보다 40년 만의 高 인플레이션 피해가 더 크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간선거를 8개월 앞두고 공화당의 입지가 더 넓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5. 아시안을 대상으로 한 증오범죄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가운데 그 수법도 갈수록 흉악해지고 있다. 이번엔 뉴욕의 아시안 여성이 불과 1분 30초 동안 130번 넘게 구타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6. 법원으로부터 신입생 동결 판결을 받은 UC버클리가 다시금 신입생을 5천명 이상 등록시킬 수 있게 됐다. 주의회와 개빈 뉴섬 주지사는 구제법안 통과와 서명을 하루만에 처리했다.

7. 어제부터 남가주 학교의 마스크 착용이 대부분 해제돼 학생과 교직원들의 선택 사항으로 바뀌었으나, LA와 SD 통합교육구는 규정이 유지되면서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을 들었다.

8. 윤석열 후보의 당선으로 끝난 한국 제20대 대선 재외선거에선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명 후보는 59.8%, 윤석열 후보는 36.1%의 지지를 얻었다.

9. 어제 낮 샌버나디노 카운티 빅토빌 인근에서 발생한 헤리티지 산불이 454에이커로 확산되면서 10%의 진화율을 보이고 있다. 백여명의 소방관들이 진화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10. 러시아가 침공 20일째인 오늘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집중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폴란드, 체코, 슬로베니아 지도자들은 우크라에 대한 지지를 보여주기 위해 오늘 키이우를 방문한다.

11.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내일 화상으로 연방 상하원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회 연설을 할 예정이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그-29 전투기를 제공해 줄 것을 다시 한번 호소할 것으로 전해졌다. 

12. 서방 기업들은 물론 사업가, 기술진, 유학생들의 러시아 탈출이 이어지면서, 러시아 경제가 30년전 구소련 수준으로 후퇴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난민도 3백만명을 넘어섰다. 

13. 애플이 마스크를 쓴 채로도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을 내놨다. 그러나 아이폰 12 이상의 최신 기종에만 가능한데, 마스크를 쓴 채로 애플페이 같은 결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14. 다저스의 목요일 스프링 캠프 공식 오픈에 앞서 비공식 캠프가 어제부터 시작됐다. 한편 잭키 로빈슨의 동상에 이어 전설적인 왼손투수 샌디 쿠팩스의 동상도 6월에 다저스타디움에 세워진다.

15. LA의 두 NBA팀이 모두 패했다. 레이커스는 토론토 랩터스에게 114:103으로, 클리퍼스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게 연장전에서 120:111로 각각 패했다.

16. 날씨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