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DC,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 정의 변경 작업중

주형석 기자 입력 01.22.2022 01:33 PM 수정 01.22.2022 01:34 PM 조회 4,509
마지막 백신 맞은 때로 기록 업데이트하는 것이 목표
부스터샷 자격 되는데 맞지 않았으면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것
사실상 부스터샷 맞지 않은 사람은 접종 완료 아니라는 의미로 해석
미국에서 코로나 19 접종 완료에 대한 정의가

앞으로 달라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 수장이 코로나19 백신 관련해 접종 완료에 대한 정의를 변경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백악관 브리핑에서 CDC가 백신 접종 완료를 뜻하는 문구를 전환하는 작업을 내부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지금 CDC가 하려고 하는 것이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 그들이 언제 마지막 백신을 맞았는지 시기를 근거로 최대한 Update가 되도록 문구를 전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구체적 예를 들었는데
부스터샷 접종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맞지 않았다면 그런 사람의 경우 Update된 것이 아니라고 언급했다.

백신 접종 기록을 Update하기를 원한다면 부스터샷을 접종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설명을 감안하면 Update라는 단어로 표현했지만 Update는 사실상 ‘접종 완료’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물론 로셸 월렌스키 국장은 이번에 Update에 대해서   부스터샷까지 맞아야 접종 완료라고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요건이 갖춰진 사람의 경우에 부스터샷을 맞아야 적절하게 백신을 접종한 것이고 기록이 Update된다고 분명하게 강조했다.

즉, 부스터샷을 맞아야하는 조건을 충족한 사람이 부스터샷을 맞지 않고 있다면 기록을 Update 할 수 없다는 것이고 Update가 되지 않은 사람은 적절하게 백신을 맞지 않은 것이라는 설명에서 결국 부스터샷을 맞아야 접종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확실히 한 셈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