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OC, 두번째 대형 백신 접종 장소 오늘(1월23일) 오픈

주형석 기자 입력 01.23.2021 12:58 PM 조회 9,458
Orange 카운티에서 두번째로 큰 대형 백신 접종 장소가 문을 열었다.

Orange 카운티 보건국은 오늘(1월23일) Soka University에서 지역내에서 두번째로 거대한 ‘Mega COVID 19 Vaccine Distribution Site’가 시민들을 위해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해주는 업무에 처음으로 들어간다.

Aliso Viejo 지역에 있는 Soka University는 Orange 카운티에서는 Disneyland에 이어서 두번째로 넓은 규모의 초대형 백신 접종 장소다.

특히, Disneyland는 야외 백신 접종 장소인데 비해서 Soka University는 캠퍼스 내 대형 실내 체육관에서 접종을 한다.

Orange 카운티 시민들은 백신 접종 앱인 ‘Othena’를 다운받거나 아니면 Orange 카운티 보건국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예약을 먼저 해야 한다.

Soka University측은 체육관을 백신 접종 장소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내부적으로 갑론을박이 있어 최종 결정을 할 때까지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다.

특히, 일부 학교 관계자들이 학생들의 캠퍼스 복귀가 이뤄진 후에 체육관 시설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한 때 난색을 표하기도 했지만 현재 비대면 수업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백신 접종이 우선이라는 학교의 공익적 기능을 강조한 측의 주장이 결국 받아들여졌다.

프랭크 킴 Orange 카운티 CEO는 Soka University측의 입장을 이해한다며 학생들이 학교로 복귀하고 체육관이 필요해지는 상황이 되면 다른 장소를 구해서 백신 접종 장소를 이동하기로 했다.

다만 Orange 카운티 정부가 다른 장소로 백신 접종 Site를 옮길 수 있도록 학교측이 충분한 기간을 두고 사전에 Notice를 하기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