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28 LA 올림픽, 경기장 계획 변경 발표.. 효율성 추구

주형석 기자 입력 06.22.2024 10:21 AM 조회 3,464
1주차는 육상 경기, 2주차 수영.. 일부 경기 장소, 변경
총 절감액과 추가적 수익 증가로 1억 5,600만달러 창출
SoFi Stadium 임시 수영장, 올림픽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체조, Crypto.com Arena.. 육상, LA Memorial Coliseum
4년 후에 열리는 2028 LA 올림픽 관련해 주요 경기장과 일정이 발표됐다.

2028 LA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어제(6월21일) 주요 경기 일정과 경기 장소에 대해 밝혔다.

2028 LA 올림픽 1주차에는 육상 경기가, 2주차에는 수영이 각각 열리게될 예정이다.

수영은 SoFi Stadium 임시 수영장에서 치뤄지는데 총 38,000석 규모로 올림픽 역사상 가장 큰 수영 경기장이다.

농구는 올해(2024년) 8월 개장할 예정인 LA 클리퍼스 새 홈구장 Intuit Dome에서 열린다.

체조는 LA 다운타운 Crypto.com Arena에서 개최된다.

Crypto.com Arena는 NBA의 LA 레이커스와 NHL의 LA 킹스 등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홈구장이다.

육상 경기는 LA Memorial Coliseum에서 진행된다.

2028년 대회는 LA 시에서 개최되는 3번째 올림픽으로 2028년 7월14일 시작해서 30일에 종료된다.

전세계 200여개 나라에서 10,000명 이상이 참가해 모두 35개 종목에서 세계 최고 자리를 놓고 겨루는 것이다.

개회식과 폐회식은 변함없이 모두 예정대로 LA Coliseum과 SoFi Stadium에서 각각 열릴 전망이다.

소프트볼과 카누 회전 경기는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갖게 된다.

남가주 가장 큰 소프트볼 경기장에 관중석이 2,000석에 불과한데 여자 소프트볼 월드시리즈가 열리는 오클라호마 시티에는 세계적인 규격을 갖춘 소프트볼 경기장이 있다.

13,000석의 데본 파크에서 경기가 열린다.

또 LA에는 카누 회전 경기장이 없기 때문에 기존의 카누 회전 경기장이 있는 오클라호마 시티로 경기장을 변경해서 치르는 것으로 결정했다.

소프트볼과 카누 회전은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경기하고 메달 시싱식도 오클라호마 시티에서 하게 된다.

그렇지만 해당 종목 선수들도 개회식과 폐막식 등은   LA에서 참석할 수있는 기회를 가질 수있다.

San Fernando Valley지역의 Sepulveda Basin Recreation Area에서 스케이트보드 공원, 거리 대회, 양궁과 함께 BMX 프리스타일, BMX 경주를 개최한다.

다이빙은 LA 시내 남쪽 Exposition Park에서 1932년 올림픽 수중 경기를 주최했던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Long Beach에서는 마라톤, 수영과 수구뿐만 아니라 예술과 장애인 수영 대회 등도 개최된다.

승마와 장애인 승마 대회는 Sepulveda Dam Recreation Area에서 LA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있는 Temecula의 기존 시설로 옮겨갈 예정이다.

이 시설은 한 장소에서 모든 종목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다.

사격과 장애인 스포츠 사격 대회도 Sepulveda Dam Recreation Area에서 열리는데 LA 외곽에 결정될 2개의 스포츠 사격 클럽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2028 LA 올림픽 조직위원회 측은 각 경기장 교대가 최소 1,000만 달러의 예상 경제 개선을 달성해 임시 경기장 건설, 오버레이, 운영의 비용과 복잡성 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업데이트된 장소 할당을 LA 시에 제출했으며, LA 시는 원래 장소 계획에서 도시 경계 밖으로 이동하는 대회를 승인해야 한다.

이전 장소 계획은 LA 시의 입찰 과정에서 2017년에 개발됐고 그 이후로 여러 개의 새로운 경기장과 경기장이 생겼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