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굽네치킨, 글로벌 진출 본격화.. LA한인타운에 신규 오픈

전예지 기자 입력 05.23.2024 01:34 PM 수정 05.23.2024 01:35 PM 조회 4,353
Photo Credit: 굽네치킨
굽네치킨이 LA한인타운에도 들어왔다.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지난 15일 LA한인타운 지점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LA한인타운에는 15만 명 이상의 한인이 거주 중이며 소비력이 높은 고객 비중이 커 요식업 핵심 상권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다. 

해당 매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총 80석규모다. 

굽네는 LA와 오렌지카운티 등에서 총 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작년(2023년) 텍사스 캐롤튼에도 매장 1곳을 오픈한 바 있다.

최근 북미 지역은 한국 드라마나 K-POP 등 한류 열풍과 함께 건강식으로 알려진 한국 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굽네는 기름에 튀기지 않은 오븐구이 치킨을 선보이며 건강을 중시하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굽네는 이러한 추세를 바탕으로 미국 내 한인 거주 분포가 제일 높은 LA부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치킨 표면에 청양고추를 갈아 묻힌 굽네 고추 바사삭, 정통 갈비구이 맛의 굽네 갈비천왕, 신선한 마늘과 과일을 넣은 달콤 짭조름한 후르츠소이 소스를 바른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 등을 대표 메뉴로 선정했다. 

굽네만의 독보적인 소스와 맛있고 건강한 오븐 조리방식으로 현지에서도 K-푸드인 오븐구이 치킨을 맛볼 수 있게 했다.

한식의 맛을 즐길수 있는 떡볶이와 볶음밥, 라이스볼 등을 사이드 메뉴로 준비했다.

굽네는 2014년 11월 홍콩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마카오,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등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였다. 

굽네는 현재 해외 10개국에 총 4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굽네치킨 LA한인타운점 라이언 손 대표는 후라이드 치킨이 주류였던 치킨 시장에 구운 치킨이라는 새로운 무기로 한인 교민분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로 다가설 수 있어서 기쁘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바쁘게 살아가는 교민분들이 맛있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