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파월 "2% 물가 목표 달성 확신까지 더 오래 걸릴 듯"

전예지 기자 입력 04.16.2024 11:28 AM 수정 04.16.2024 02:06 PM 조회 2,544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제롬 파월 의장은 1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진다는 더 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존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가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최근 3달간 물가 지표마저 예상을 크게 웃돌면서 파월 의장도 매파적(통화긴축 선호)으로 기존 정책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

파월 의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캐나다 경제 관련 워싱턴 포럼 행사에서 "최근 경제 지표는 확실히 더 큰 확신을 주지 못하고 있다"며 "오히려 그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즉, 현 통화정책 수준이 우리가 직면한 위험에 대처하기에 좋은 지점에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파월 의장은 또 "최근 지표는 견조한 성장과 지속적으로 강한 노동시장을 보여준다"면서도 "동시에 올해 현재까지 2% 물가 목표로 복귀하는 데 추가적인 진전의 부족(lack of further progress)을 보여준다"라고 평가했다.

그는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된다면 현재의 긴축적인 통화정책 수준을 필요한 만큼 길게 유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노동시장이 예상 밖으로 위축된다면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상당한 완화 여지를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의 이 같은 발언은 인플레이션 둔화세가 진전을 보일 때까지 현 5.25∼5.50%인 기준금리 수준을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하얀집 삶은 소대가리와 그밑에 머저리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Jjensbbs 1달 전
    연준이 행정부와 별개의 기관이라는걸 모르는거보면 딱봐도 고졸이네;; 솔직히 요즘만큼 경제호화익가 어디있다고 ㅋㅋ 돈은 거짓말안한다 요즘 나스닥만봐도 이렇게 돈벌기 쉬운때가없다. 그냥 티큐만 땡겨도 돈이벌릴정도로 경제호활이넫 이런시기에 본인이 힘들다고 느끼면 돈굴릴줄 모르는거임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딱봐도 대깨문에네, 트럼프때는 연준에 쓴소리도 했어, 삶은 소대가리는 눈치보느라 아닥하고, 돈이나 풀어제끼고 있고 서로 무능한것들이 따로 놀고있으니 잡히겟어.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