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산타모니카서 부모와 함께 걸어가던 6살 소녀, 노숙자에게 얼굴 가격당해

박현경 기자 입력 03.13.2024 09:38 AM 조회 6,411
*산타모니카에서 가족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던 6살 소녀가 노숙자에게 폭행당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산타모니카에서 벌어진 노숙자 관련 범죄는 올해 들어서만 이번이 벌써 세 번째입니다.

*상당수 미국 10대들이 대마(cannabis)에서 추출한 향정신성 물질을 접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현경 기자!

1. 먼저 산타모니카에서 벌어진 폭행사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사건 정황부터 살펴보죠?

네, 지난 10일 일요일 저녁 7시쯤 산타모니카 메인 스트릿 인근에서 벌어진 사건입니다.

메인 스트릿이라고 하면 해변에서 퍼시픽 애비뉴 바로 다음 블럭에 위치한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매우 가까운 대로이고요.

사건이 발생한 곳은 머린 스트릿 근처로, 베니스 비치 경계였습니다.

이곳에 사는 한 여성은 미 동부 해안에서 LA로 여행온 친구 가족을 데리고 산타모니카를 구경하던 중이었습니다.

모두 5명이 구경하고 있었구요.

여행온 가족 중에는 6살 여자 아이도 있었는데요.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엄마, 아빠와 함께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버스 정류장 근처를 걸어가던 때 정류장 벤치에 앉아있던 노숙자 남성이 갑자기 여자 아이에게 달려들어 얼굴을 가격했습니다.

당시 어떠한 조짐도 보이지 않고, 갑작스럽게 아이에게 펀치를 날린 것이었습니다. 



2. 갑자기 벌어진 이런 상황에 피해가족 그리고 그와 함께 있던 그 친구는 너무 놀라고 당황스러웠겠는데요?

네, 그 여자 아이는 바닥에 그대로 넘어지고 말았고요.

가족과 그 친구는 깜짝 놀라 비명을 지르며 아이가 괜찮은지 돌봤습니다.

누가 봐도 그 노숙자 남성은 정상적으로 보이진 않았다고 합니다.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듯 보였고, 굉장히 폭력적인 모습이어서 그 후에도 계속 폭행을 가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고 했습니다.

피해가족들은 911에 신고했고요.

그렇게 비명을 지르고 소란스러운 상황이 되자 그 노숙자는 메인 스트릿 북쪽방향으로 걸어가며 현장을 유유히 벗어났습니다.



3. 그럼, 그렇게 노숙자는 그대로 도주했습니까?

네, 친구 가족을 구경시켜주던 그 여성은 그대로 떠나게 할 순 없다는 생각이 스쳐 그 노숙자를 뒤쫓아가 휴대전화로 그 용의남성의 사진을 찍었습니다.

노숙자 뒷모습을 담을 수 있었는데요.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용의자는 이미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이 여성에 따르면 노숙자는 25~35살 사이 흑인 남성이구요.

약 6피트 키에 당시 검은색 자켓과 회색 후드 스웻셔츠, 그리고 청바지 또는 검은색 바지를 입고 있었습니다. 



4. 피해 아이와 그 가족들은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겠는데요?

네, 사건이 발생한지 며칠이 지났지만 여자 아이는 여전히 두려움에 떨고 있다고 합니다.

또 그런 피해를 당하지는 않을까, 공포와 걱정이 여전합니다.

그리고 이 가족은 앞으로 다시 LA를 여행오지는 못할 것 같다고 말합니다.



5. 그런데 산타모니카에서 노숙자 관련 범죄가 발생한게 올해 들어서만 이번이 벌써 세번째라고요?

네, 불과 2주 전쯤(2월 29일)에는 한 노숙자가 산타모니카 지역 80살 피해여성이 잠을 자던 한 주택에 침입했다가 절도와 성폭행 미수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그런가하면 1월에는 산타모니카 29가와 오션 팍에서 27살 노숙자 여성이 자신의 차량에 앉아있던 한 뮤직 프로듀서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산타모니카 하면, LA지역에 사는 주민들도 그리고 LA를 여행오는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 지역인데 노숙자 관련 끔찍한 사건들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지역사회 불안감은 커지고 있습니다.



6. 다음 소식입니다. 미국 10대 청소년들이 대마에서 추출한 향정신성 물질을 상당수 접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죠?

여기서 말하는 물질은 델타-8 THC라는 건데요.

대마(cannabis) 식물에 가장 흔한 형태로 THC(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와 CBD(칸나비디올)가 존재한다는 것은 아마 들어보셨을 겁니다.

THC는 향정신성 물질, 즉 이 성분은 환각 작용을 일으키고요.

CBD는 THC와 달리, 향정신성 성분을 찾아보기 어렵다는게 전문가들의 설명인데요.

THC라고 하면 보통 델타-9 THC를 말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델타-8 THC의 경우 델타-9 THC와 구조가 유사하다고 하구요.

2021년 설문 조사를 보면,  델타-8 사용자들은 보통 델타-9보다 효과가 덜 강렬한 것으로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연방 식품의약국(FDA)은  델타-8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하지 않았다고  소비자들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델타-8 THC를 접한 고등학생이 10명 가운데 1명꼴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새로 나왔습니다.

지난 봄 전국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고등학교 3학년생 11% 이상이 그 전년도에 델타-8 THC를 사용해본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조사 내용은 이번주 미 의학협회지에 실렸구요.

이런 결과를 발표한 USC와 미시건대 연구진들은 조사 결과에 놀라움을 표했습니다.



7. 그렇게 많은 고등학생들이 델타-8이 함유된 제품을 접한 것은 그만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편이기 때문 아닙니까?

네, 델타-8은 여러 형태로 팔리는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젤리, 과자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되고요.

또한 vape 그리고 기타 다른 형태로 있습니다.

특히 이를 살 수 있는 곳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들인데요.  

온라인을 비롯해 주유소 그리고 편의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게 마치 연방 정부가 마리화나 대체품으로 합법적으로 인정한 것처럼 홍보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구요.

심지어 이런 형태를 구입하는데 나이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흔하게 벌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8. 그런데 사실 이게 불법인 경우가 대다수라구요?

네, 불법인 주들도 상당수 있구요.

사실 CA주에서도 시장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불법이라고 중독 과학 연구소의 앨리사 할로우 책임자는 말했습니다.

무엇보다 이런 제품에 어떤 성분이 함유됐는지 확실히 알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청소년들이 이런 제품을 먹었을 때 건강에 해로울 가능성도 있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이 여성에 따르면 노숙자는 25~35살 사이 흑인 남성이구요., 흑인 흑인 흑인, 우리 민주당원들이 똘똘뭉쳐 소중히 지켜줘야할 바로 그 BLM BLM BLM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