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말 쇼핑 시즌 ‘아마존 멤버십, 계정 문제있다’ 이메일 보내는 사기 주의

이채원 기자 입력 12.04.2023 02:56 PM 수정 12.04.2023 03:01 PM 조회 5,655
연말 쇼핑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사기를 주의하고 나섰다.

아마존은 기업 규모가 큰 만큼 소비자들의 신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사기범들이 이를 노린다.

아마존 전 세계 구매자 위험 예방 디렉터 스콧 냅프는 사기범들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냅프는 사기범들이 많이 이용하는 수법에 대해 설명했다.

우선 사기범들이 이메일을 통해 구매하지 않은 고가의 물건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 주문을 취소하기 위한 링크를 보낸다.

이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가짜 사기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 것이다.

아마존 계정이 없어질 것이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기도 한다.

또, 이들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노리면서 멤버십에 문제가 있다는 메일을 보내는 수법도 이용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며 소비자들의 결제 정보를 빼가는 것이다.

냅프는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아마존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를 검색해 확인해 볼 것을 조언했다.

또, 이 사기범들의 가짜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가 상위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마존 공식 웹사이트 ( Amazon.com/help ) 또는 모바일 앱에 적혀있는 번호로 전화할 것을 권장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