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G전자 창문형 에어컨, 美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을수 있는 에어컨"

연합뉴스 입력 05.26.2022 05:32 PM 조회 1,439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LG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066570]의 창문형 에어컨이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가장 믿을 수 있는 에어컨으로 꼽혔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 소비자 전문매체인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룸 에어컨'을 발표하면서 창문형 에어컨 소형 부문 최고 제품으로 LG전자 제품(모델명 LG LW6019ER)을 선정했다.

미국 시장의 소형 창문형 에어컨은 100∼300제곱피트(약 9.3∼27.9㎡) 용량으로, 최근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창문형 에어컨과 동급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의 창문형 에어컨에 대해 "실내를 빠르게 냉방 하는 탁월한 성능과 저소음을 갖췄다"며 "침실을 위한 좋은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5년 내 고장이 날 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예측 신뢰성'에서 최고점인 '탁월'(Excellent) 등급, 실제 제품을 소유한 고객의 만족도에서도 조사 대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우 우수'(Very Good) 등급을 각각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최근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제품을 이중창 바깥쪽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해 에어컨의 튀어나온 부분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창문형 에어컨은 공기 흡입구가 제품 측면에 있어 냉방 기능을 작동하려면 이중창 안쪽으로 설치해야 해 실내로 돌출되는 부분이 많았다.

신제품은 LG전자가 경남 창원에서 직접 생산하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기도 하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있어 냉방 성능이 뛰어나고, 업계 최저 수준인 34데시벨(㏈)의 저소음 냉방을 구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