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 코로나 확산세 갈수록 거세.. 36개 카운티 Purple 등급

주형석 기자 입력 07.31.2021 02:20 PM 수정 07.31.2021 05:31 PM 조회 9,246
전체 58개 카운티들 중에서 62%가 코로나 위험등급 가장 높아
남가주, 1주일전 LA만 해당.. 이제는 OC, SD, Ventura 등 모두 포함
최근 Delta 변이 바이러스를 중심으로 코로나 19 확산세가 거센 상황인데CA 주에서는 총 38개 카운티들이 예전 코로나 위험등급 기준으로가장 좋지 않은 Purple 등급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urple 등급에 들어가는 카운티가 지난주 12개였던 것에 비하면불과 1주일 사이 3배 이상 늘어나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데남가주에서는 LA와 San Bernardino만 Purple 등급에 들었지만 이번주 들어서 Orange, Riverside, San Diego, Ventura, Santa Barbara 등 모든 남가주 카운티들이 포함돼 확산세가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CA 지역 코로나 19 확산세가 계속 이어지면서각 카운티 상황도 급격히 악화되고 있다.

CA 주가 각 카운티를 코로나 19 확산 정도에 따라4가지 색깔로 구분하는 Color Coded Blueprint Tier에서 다수의 카운티들이 최저 등급인 Purple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은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이 색깔로 등급을 구분하는 방식은각 카운티들 상황이 어느 정도나 좋지 않은지 파악하는데 유용하기 때문에지금도 각 연구기관이나 언론사들이 계속 이 수치로 파악을 하고 있다.

코로나 19 감염자 숫자가 최근 7일 평균으로 인구 10만명당 10명 이상인 경우 Purple 등급에 들어간다.

그 결과 CA 내에 있는 총 58개 카운티들 중에서62%인 36개 카운티들이 Purple 등급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고그 다음 단계인 Red에 들어가는 곳은 12개 카운티,Orange는 7개 카운티, Yellow는 3개 카운티로 각각 조사됐다.

가장 나쁜 Purple 등급에 해당하는 36개 카운티들은 예상대로 북가주와 남가주 등 인구 밀집 지역에 집중됐다.

북가주에서는 San Mateo, Alameda, Solano, Sacramento, Napa 등Marin 카운티 한 곳을 제외하고는 모두 Purple 등급에 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S.F.와 Bay Area 등에서 확산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남가주도 LA와 Orange, San Diego, Riverside, San Bernardino, Ventura, Santa Barbara 등이 모두 Purple등급이다.

지난주에는 LA와 San Bernardino만이 Purple에 속했지만불과 1주일 사이에 Imperial을 제외한 모든 카운티가 Purple이 됐다.

남가주에서 가장 확산세가 심각한 곳은 Riverside 카운티로인구 10만명당 최근 7일 평균 18.09 감염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주에는 -5.75로 가장 낮은 Yellow 등급이었는데단 1주일 사이에 4계단을 뛰어올라 충격을 주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LA 카운티로 16.28명이었는데지난주 12.56명에서 1주일 사이 3명 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San Diego 14.47명, Orange 12.81명, San Bernardino 11.83명, Ventura 10.6명, Santa Barbara 10.39명 등의 순서다. 

그 중에서도 Orange 카운티는 지난주 4.65명으로 Orange 등급에서1주일만에 단숨에 2계단을 뛰어올라 Riverside 다음으로 높은 확산세를 보였다.

Orange 카운티는 1주일 동안 무려 3배 가까운 증가세를 보였다.

CA 주는 모든 State Employee들에게 백신 접종을 강제하는 지침을 내렸고,각 카운티들은 실내에서 백신 접종 유무를 떠나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지금 적극적으로 대응해 Delta 변이 확산세를 꺾지 못한다면 올 겨울에 지난해(2020년)와 같은 힘든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다며 시민들 스스로 바이러스 전파를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