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형 마켓들, 마스크 쓰지 않는 고객들 입장 허용

주형석 기자 입력 05.15.2021 08:25 AM 조회 7,919
Walmart, Costco, Trader Joe’s 등 CDC 권고 받아들여
백신 접종 완료자들, 마스크없이 장보기 가능
이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은대형 마켓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도 장을 볼 수 있게 됐다.

CNN은 Walmart, Costco, Trader Joe’s 등이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새 가이드라인을 받아들여백신 접종자들의 마스크없는 입장을 허용하기로 했다.

Walmart 경영진은 어제(5월14일) 종업원들의 백신 접종을 권장하는 서한을 Walmart와 Sam’s Club의 모든 매장에 보냈다.

Walmart 경영진은 서한에서 종업원 접종을 권하면서백신 접종을 마친 고객들과 회원들을 환영한다며마스크를 쓰지 않고 쇼핑이 가능하다고 분명하게 언급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마스크를 착용하고 쇼핑할 수 있다는 것도 설명했다.

Walmart 경영진 서한은 여전히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고 있는일부 주와 카운티, 시 등에서는 그 지역의 법을 따를 것이라고 전했다.

Costco도 미국 내 모든 매장에서 고객들과 회원들이마스크 착용을 하지않고 쇼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그 지역의 규정을 따라서 마스크 쓰기가 여전히 유지된다.

Costco는 기저질환자나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의 경우에는계속 마스크를 쓰고 장을 볼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

Costco는 각 매장 내 Pharmacy 섹션을 이용할 때는 누구도 예외없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고 실내 마스크 착용이 강제되는 지역에서도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Costco는 백신 접종자인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는다는 방침도 밝혔는데회원들 스스로의 책임 의식과 사회에 대한 존중을 믿는다고 했다.

Trade Joe’s는 CDC 가이드라인에 따라 마스크 착용없는 쇼핑을 허용한다며고객들 역시 새롭게 발표된 CDC 가이드라인을 잘 따를 것을 당부했다.

반면, Walgreens 등 다른 일부 대형 마켓들은 CDC 가이드라인을 즉각적으로 적용하지 않고 검토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마스크 착용없는 쇼핑을 하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살펴보고 신중하게 CDC 가이드라인 적용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