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월22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2.22.2024 05:29 PM 조회 2,819
1.2월의 잇따른 폭풍 후 시에라 네바다에 예년 평균에 가까운 눈으로 뒤덮이며 캘리포니아주가 올 겨울 눈 가뭄을 계속 겪을 수 있다는 우려가 완화됐다. 주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시에라 네바다 산맥 전체에 쌓인 눈은 이 시점 정상 수준의 86%로 측정됐다.

2.올해 선거에서 연방 하원 다수당을 민주당이 탈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승부는 캘리포니아주에서 판가름 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캘리포니아주에서 최소 4석만 더 갖고 오면 연방 하원을 장악할 수 있다는 분석인데 공화당 소속 미셸 스틸과 영 김 의원이 재선에 도전하는 45와 40지구를 포함한 9곳의 승부가 민주당의 연방 하원 다수당 여부를 결정 지을 것으로 전망된다.

3.캘리포니아주에서 무공해 신차 판매가 지난 10년 동안 102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2035년까지 신차 100% 무공해 전환 목표 달성에 대한 주정부의 기대가 높지만 정착 이용자들의 충전 인프라에 대한 불만이 높아 수치보다는 실효성에 치중헤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4.미국의 근로자들은 임금인상이 물가상승 보다 높아지는 덕분에 연 1400달러를 더 쓰거나 저축할 여력이 생긴 것으로 연방 재무부가 발표했다. 새해 1월 현재 근로자들의 시간당 임금은 전년에 비해 4.5% 오른데 비해 소비자 물가는 3.1%  상승해 실질 소득이 늘어난 것으로 계산되고 있다.

5.미 주택 거래 시장이 다시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전미 부동산중개인협회에 따르면 1월 전국 기존주택 매매 건수는 400만 건으로 전월 대비 3.1%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주택 구입을 하는데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에스크로인데 최근 이 과정에서 사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사기범들은 에스크로 회사 이메일을 해킹해 마지막 비용을 지불하는 과정을 남겨놓은 사람들을 찾아내 자신들의 계정으로 비용을 송금하도록 유도해 계약금을 가로채는 수법을 사용하고 있다.

7.명문 사립대학들이 신입생 선발 과정에서 표준화된 시험성적 제출을 잇따라 다시 의무화하고 있다. 예일대는 내년 신입생 지원서에 SAT와 ACT등과 같은 표준화된 시험 성적의 제출을 요구하기로 결정했다.

8.미국 성인의 약 42%가 적어도 1명의 지인이 불법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했다고 답했다. 이로 인해 미국의 약물 과다복용 사태가 약물을 복용하지 않는 사람들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지적이다.

9.미국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된 500개 이상의 대상에 제재를 부과할 계획이다. 재부무 대변인은 바이든 행정부가 내일 발표할 예정인 대러시아 제재가 러시아, 러시아를 돕는 사람들과 러시아의 전쟁 기계를 겨냥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중국이 유례없는 지구촌 해킹 작전을 펼치고 있어 미국은 물론 한국과 대만, 인도 등 20개국의 80개 타겟들을 무차별 해킹한 것으로 누출된 중국 계약서들에 의해 드러났다. 중국은 특히 군부에서 미국기관들을 집중 사이버 공격해온데 이어 중국회사들과 계약을 맺고 한국의 LG 유플러스 통화정보와 대만의 도로지도 정보 등을 빼내는 등 전방위 해킹을 해온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11.한반도에서 북한에 의한 의도된 전면전 가능성보다는 남북간 오해와 오판에 의한 불의의 충돌을 더 우려한다고 미국의 한반도 전문가가 밝혔다. 남북간에 강대강의 언사가 오가는 와중에 오해와 오판에 의한 우발적 충돌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이다.

12.한국에서 의사들의 집단행동이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은 이제1만 명에 가까워졌고 피해를 봤단 환자들의 신고도 나날이 늘고 있다. 국민들의 안전이 위험해졌다고 본 한국 정부는 LA시간 오늘 오후 3시부터 위기 경보를  가장 높은 수준인 심각 단계로 높이기로 했다.

13.미국의 민간 기업이 개발한 달 탐사선이 달 착륙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미국의 우주선이 달에 도달하게 된 것이다.

14.미국 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압류 건수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시장조사 업체 애톰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의 1월 상업용 부동산 압류 건수는 635건으로 한 달 전보다 17% 증가했다.

15.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한 주 전보다 1만2천 건 감소한 20만1천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 21만 6천건을 밑도는 수치다.

16.연방준비제도 내 공식서열 2인자인 필립 제퍼슨 연준 부의장이 경제가 전반적으로 예상 경로로 움직인다며 연내 통화정책 기조의 완화를 시작하는 게 적절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퍼슨 부의장은 과거 금리인하가 미국 경제 여건을 비교 분석한 뒤 경제에 부정적인 충격이 발생할 경우 정책 당국은 경각심을 갖고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7.오늘 뉴욕증시는 강한 실적에 엔비디아의 주가가 16% 이상 오르면서 일제히 상승했다. 다우지수는 사상 처음으로 39,000을 돌파했고 S&P500지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