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요즘 LA 지역에서 전기 자전거 타는 젊은이들 늘어나

주형석 기자 입력 05.29.2024 04:49 AM 조회 2,699
South Bay 지역에서 악명높아, 지역 사회 교통사고 우려
Hermosa Beach-Redondo Beach-Manhattan Beach 등
위험한 속도로 거리를 질주하는 모습 자주 목격돼
자동차나 보행자에 심각한 위협, 경찰 Task Force 구성
최근에 LA 카운티에서 전기 자전거가 눈에 띄게 많이 보이는데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될 수있을 정도로 늘어난 모습이다.

특히 South Bay 지역의 경우에 전기 자전거가 청소년 등 젊은이들의 인기있는 교통수단으로 떠올랐는데   매우 거칠고 빠르게 질주하며 자동차와 보행자들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주민들을 비롯해서 지역 사회를 불안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어 경찰이 Task Force까지 구성해 강력히 대응에 나서고 있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South Bay는 LA 카운티에서도 남서쪽 지역으로 Hermosa Beach, Redondo Beach, Manhattan Beach 등 관광지로 유명한 해안가 도시들을 포함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다른 지역에 비해서 해안가 도시들에는 유독 젊은이들 숫자가 훨씬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 들 10대 청소년들을 비롯한 20대 젊은이들이 요즘 교통수단으로 애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전기 자전거다.

그런데 청소년 등 젊은이들의 인기있는 교통수단인 전기 자전거가 South Bay 해안가에서는 주민들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고 있다.

일반 자전거가 아닌 빠르게 달릴 수있는 전기 자전거여서 위험한 속도로 질주하는 경우를 자주 볼 수있다.

Hermosa Beach, Redondo Beach, Manhattan Beach 등에서는 대단히 빠른 속도로 거리를 질주하는 전기 자전거가 CCTV 등에 자주 찍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들 전기 자전거는 어디서 갑자기 튀어나올지 알 수없어 자동차 운전자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거리를 걷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 입장에서도 전기 자전거는 요즘 가장 위험한 존재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무서운 속도로 달려오는 전기 자전거에 부딪히는 자체로 위험한데다 그런 전기 자전거를 피하려다가 자칫 다른 차량들에 치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 달(5월) 초 Redondo Beach에서 해변 축제가 열렸을 때 한 부부가 집으로 걸어가던 중 과속으로 질주하던 전기 자전거에 치였고 부인은 자전거에 치일 때 충격으로 땅에 쓰러져 상당한 부상을 당했다.

Hermosa Beach에서는 개를 데리고 산책하던 여성이 전기 자전거에 반려견이 치일뻔해서 크게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같은 일이 반복되자 주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고 경찰 기관들에 강력한 조치를 촉구하고 있다.

이처럼 주민들 우려가 높아지자 Redondo Beach 경찰국과 Hermosa Beach 경찰국, Manhattan Beach 경찰국 등이   합동으로 교통 안전 Task Force를 구성하고 대응에 나섰다.

Hermosa Beach 경찰국은 반려견을 칠뻔했던 전기 자전거와 관련해 인근 CCTV 영상을 구해서 전기 자전거 운전자 신원을 확인했다.

그 결과 10대 청소년인 전기 자전거 운전자에게 소환장을 발부했고 자전거 운전자의 보호자에게도 역시 소환장을 발부한 상황이다. 

주민들은 이같은 경찰 노력에도 불구하고 부족하다는 입장으로 아무런 제제도 받지않고 활개치는 전기 자전거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촉구하고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