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챗GPT 배우자"…태광, 업무효율화 위한 AI 활용 속도

연합뉴스 입력 05.28.2024 09:19 AM 조회 232
태광그룹이 업무 효율화를 위한 인공지능(AI) 활용에 속도를 낸다.

태광그룹은 최근 주요 계열사 대표들과 경영협의회 임직원을 대상으로 '챗GPT' 특강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특강에서는 AI 데이터 교육 전문 기업 휴마인의 조혜준 대표가 '업무 효율 제고를 위한 챗GPT 활용'을 주제로 생성형 AI와 챗GPT의 개념, 데이터 활용법, 예측 모델을 통한 사업 최적화 등에 대해 설명했다.

태광그룹은 챗GPT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은 물론, 인사, 재무 등 주요 업무에 챗GPT를 실제 적용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AI 활용 능력은 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AI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들은 AI 등을 활용한 '인슈어테크'(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부문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전환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흥국생명은 2022년 AI를 활용해 보험금 접수 프로세스 전반을 자동화한 AI 문서인식(OCR) 시스템을 상용화한 데 이어 최근 AI 로보어드바이저가 운영하는 펀드로만 구성된 변액연금 상품을 출시했다.

흥국화재는 네이버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보험업 시스템 및 서비스 구축과 신규 사업 발굴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