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바이든 총기규제 풀겠다".. 총기 옹호단체 지지 촉구

김신우 기자 입력 05.19.2024 12:05 PM 조회 2,845
오는 11월 대선에서 재집권에 도전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총기 규제를 풀겠다면서 총기 옹호 단체의 지지를 촉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어제 (18일)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열린 전미총기협회(NRA) 연례 회의에 참석해 연설하면서 총기 소지 권리를 옹호하며 "총기 소유자들이 투표에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NRA 회원들에게 "여러분은 반항적인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반항적으로 투표해 보자"라고 말했다. 

이날 연례 회의는 NRA가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그가 이를 수락하는 자리가 됐다. 미국 최대의 총기 소지 권리 옹호 단체인 NRA는 2016년과 2020년 대선에 이어 올해도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행정부에서 무기를 소지할 권리가 "포위당했다"고 표현하면서 자신은 총기 소유자와 총기 업계의 강력한 동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바이든 정권이 4년 더 집권하면 그들은 당신의 총을 가지러 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또한 미국 연방 주류·담배·화기·폭발물단속국(ATF)이 총기 소유자들에 지나치게 강경하게 대응하고 사소한 이유로 총기 면허를 취소하고 있다면서 재집권 첫날 ATF 국장을 해임하겠다고도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총기 소지의 권리를 규정한 미국 수정헌법 2조 등을 들며 총기 소유 권리를 옹호해왔다. 

그는 "내 두 번째 임기에서는 수정헌법 2조에 대한 바이든의 모든 공격을 물리칠 것"이라면서 "그 공격은 빠르고 맹렬하게 다가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월에도 NRA 행사에 참석해 수정헌법 2조의 표현 '누구도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를 언급하면서 "나는 그 영광스러운 표현을 지킬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당시 연설에서 자신을 가장 '친 총기 대통령'으로 규정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16년 대선 때 총기 관련 공약을 재임 시기에 지켰다고 강조하면서 "누구도 여러분의 총에 손을 대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한다"고도 했다. 

이날 연례 회의에 앞서 트럼프 캠프와 공화당 전국 위원회는 총기 소지 권리 옹호 운동가들과 총기 업계 종사자들을 포함하는 단체인 '트럼프를 위한 총기 소유자 연합'의 설립을 발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날 연설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 측은 그가 공공 안전보다 총기 로비를 우선시한다고 비난했다.

바이든 대통령 캠프의 아마르 무사 대변인은 "오늘 밤 트럼프는 설령 그것이 더 많은 죽음, 더 많은 총격, 더 많은 고통을 의미하더라도 NRA가 그에게 시킨 대로 할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다"고 지적했다.

총기 규제 문제는 과거 대선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주요 논쟁거리가 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는 반대로 총기 규제 강화를 내세웠다.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 내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담당하는 총기 전담 기구를 설치해 총기 폭력을 규제하고 있다.

아울러 총기 폭력 사태가 발생할 때마다 공격용 소총 및 대용량 탄창 판매 금지 등을 위한 입법을 요구하고 있다. 
댓글 5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blueocean 1달 전
    총으로 흥한 자 총으로 망한다! 반드시…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총없는 사람 총으로 디 진 다 반드시...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지금 같은 강탈 약탈 무법도시에서, 경찰도 출동안하는 이런 상황에 무엇으로 자신을 보호하나? 민주당 스스로가 총을 소유하게끔 세상을 만들고있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blueocean 1달 전 수정됨
    총기 사용을 정정당당하게 하면 누가 뭐라냐. 정신 이상자들이 마구 쏴대니까 그렇지. 알것냐 아해들아?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nutbomb 1달 전
    트럼프가 임명했거나 픽엎했던 마이크 펜스 부통령,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마크 에스퍼 국방장관, 윌리엄 바 법무장관, 존 켈리 비서실장. 존 볼턴 안보보좌관.... 트럼프 뒷구녕 청소해주던 마이클 코언 변호사, 50년 가족 회계사.... 심지어 껄떡대며 몸섞었던 여자들까지 죄다 트럼프에게 등 돌렸다. 미 정치 역사상 유래 없는 일이다. 한마디로 넌덜머리나고 정나미가 떨어진거다. 가장 가까이에서 겪어본 사람들이 가장 정확히 판단한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