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스라엘, '이란 미사일,드론 200여발, 99% 요격'

이황 기자 입력 04.13.2024 07:41 PM 수정 04.13.2024 07:46 PM 조회 4,349
이스라엘군이 이란의 대규모 공습을 대부분 방어해냈다며 자국 본토에 대한 이란의 첫 공격에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이스라엘의 군사적 대응 방안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비롯한 3인 전쟁내각에 위임됐다. 

이에 대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어떤 권고를 했는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수석대변인은 이란이 오늘(13일)부터 이스라엘을 겨냥해 미사일과 드론을 200발 넘게 발사했다고 밝혔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란이 자국 영토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지대지 미사일 수십발을 발사했다"며 "그 미사일의 대다수는 우리 방공체계가 이스라엘 국경 밖에서 요격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얼마간의 미사일은 영토에 떨어졌다며 현시점에서 소년 1명이 다친 것, 남부에 있는 이스라엘 군기지가 타격당해 가벼운 손상을 입었다는 것이 파악됐다고 전했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스라엘 공군기가 국경 밖에서 요격한 순항미사일 10기, 역시 국경 밖에서 요격된 드론 수십대 등을 모두 포함할 때 이란에서 발사된 물체의 수는 총 200개가 넘는다고 밝혔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란의 공습이 현재 아직도 끝난 것이 아니라며 요격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스라엘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하고 있으며 해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공습 방어가 일단락되면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ynamicy 14일 전
    바이든 되고 뭘했냐 4년동안 왜찍냐고 바이든을.. 뻔한거 아니엿어? 막말이 그렇게 중요하디? 정책을 보고 뽑아야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데? 여성 지지를 그렇게 받았다더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