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주 횡단보도 20피트 이내 주차 금지법 시행/올해 발렌타인스 데이 평균 지출금액은?!

박현경 기자 입력 02.08.2024 10:02 AM 조회 3,820
*CA주 운전자들 주차할 때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횡단보도 주변 20피트 내에는 주차가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다음주 수요일, 14일은 발렌타인스 데이입니다. 올해 (2024년) 미국인들을 얼마나 지출하며 발렌타인스 데이를 기념할지 등 이모저모를 알아봅니다.

박현경 기자!

1. CA주에서 새로운 주차법이 시행되는 만큼 운전자들은 반드시 알아둬야 하겠는데요? 새 법규에 대해 살펴보죠?

네, 한마디로, 횡단보도 가까이는 주차를 금지하는 법입니다.

정확하게는 20피트 이내에 주차를 할 수 없는데요.

혹시 피트보다는 미터가 더 와닿으신다면, 약 6미터(6.096m) 정도입니다.

여기서 횡단보도는 마크가 되어 있든, 마크가 되어 있지 않든, 즉, 횡단보도 표시가 칠해져 있든, 칠해져 있지 않든 모두 해당합니다.

그리고 주차를 못한다는 것은 아예 차를 세우고 내리는건 물론이구요.

잠깐 서있는 것(stopping, standing)도 안됩니다.



2. 이렇게 횡단보도 가까이 차를 못세우게 하는 것은 안전문제 때문이죠?

그렇습니다.

횡단보도 주변, 20피트 이내 차가 서있으면 다른 차량들의 시야를 가로막게 됩니다.

그 주차된 차량 때문에 횡단보도를 막 건너려는 보행자가 안보일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장 가까운 차선 횡단보도 주변으로 자동차가 서있고, 그 다음 차선, 그러니까 인도에서 두번째로 가까운 차선에 차량이 주차된 차 대각선 뒤편에서 횡단보도 쪽으로 접근하는 위치에 있다면 인도 근처 횡단보도 일부분은 잘 보이질 않습니다.

반대로 보행자들도 그 차선의 차량이 보이지 않긴 마찬가지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도 그렇구요.

결국 서로의 시야가 막혀 사고가 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지적입니다.

그래서 이번 새로운 법으로는 서로가 서로를 더 쉽게 잘 볼 수 있도록 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 법은 ‘Daylinghting’ 법으로 불립니다.



3. 일부 도시들에서는 이미 비슷한 법규가 시행 중이죠?

네, 전국적으로 보면 43개 주들에서 이미 유사한 법이 시행되고 있다고 하구요.

CA주에서도 LA와 샌프란시스코, 알라메다에서는 어떤 형태로든 관련 규칙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밖의 CA주내 다른 관할지역들에서도 그 자체의 변형된 또는 예외 규정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번에 새 법은 관련 주차 문제를 다루지 않는 CA주내 모든 관할지역에 적용됩니다.



4. 이 법은 이미 시행에 들어갔다구요?

네, 이미 시행 중입니다.

AB413 법은 산호세를 지역구로 하는 알렉스 리 CA주 하원의원이 상정해 지난해 개빈 뉴섬 주지사의 서명까지 마쳤고요.

올해 1월부터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다만, 위반했을 때 티켓을 발부받는 것에 있어서는 12개월 유예 기간이 주어져서요.

지금은 경고만 받고요.

내년(2025년) 1월부터는 티켓을 받게 됩니다.

그러니까 지금부터 횡단보도 20피트 이내에는 주차하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5. 이 시간에도 전해드린 기억이 납니다만, LA를 비롯한 CA주에서는 보행자 사망사고가 증가하는 등 심각한 문제로 떠올랐죠?

네, CA주 교통안전 담당 부서의 최신 자료에 따르면 CA주는 보행자 사망률이 전국 평균보다 무려 25% 가까이 높습니다.

CA주에서 숨진 보행자 수를 살펴보더라도, 2020년 1,013명에서 2021년 1,10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LA에서는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134명의 보행자들이 목숨을 잃었고요.

427명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그 전해(2022년)에 비해 각각 13%와 18%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처럼 보행자 사망사고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가운데 이런 새로운 교통법이 시행되는데요.

티켓 발부 여부를 떠나 안전을 위해서 법규를 잘 지켜야 하겠습니다. 



6. 다음 소식입니다. 다음주 수요일이 2월 14일, 발렌타인스 데이입니다. 발렌타인스를 앞두고 올해 새로운 관련 조사결과가 나왔죠?

네, 미국인들은 발렌타인스 데이를 얼마나 기념할 것인지, 예를 들어 얼마나 돈을 쓰고, 어떤 선물을 많이 사는지 등 여러 관련 내용을 알아본 조사결과가 새로 발표됐습니다.

왈렛허브가 조사를 벌여 오늘(8일) 아침  전한 내용인데요.

우선, 올해 미국인들은 발렌타인스 데이에 총 258억 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건 발렌타인스 데이를 기념하는 사람 한명당 계산하면, 185달러 81센트를 쓰는 셈입니다.

비율로는 아예 안산다 24%, $1~49 사이 31%, $50~100 사이 26%, 그리고 $101 이상 19% 등이었습니다.



7. 발렌타인스 데이 쇼핑을 어디에서 할 것인지 조사도 이뤄졌죠? 그 결과는 어떻게 나왔습니까?

네, 온라인 쇼핑(40%), 백화점(33%), 할인매장(31%) 순으로 그 비중이 많았는데요.

이어 꽃집(17%)이었구요.

그리고 스페셜티 가게(16%) 그리고 로컬 스몰 비즈니스(16%) 등도 있었습니다.



8. 남성과 여성, 성별 비율에 따라 지출 규모도 달라지죠?

네, 남성이 여성보다 돈을 더 많이 지출할 것으로 나왔는데요.

평균 두 배 더 많이 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발렌타인스 데이 지출과 관련해 좀더 흥미로운 내용 중 하나는 연애 기간과 지출 금액인데요.

관계를 맺은 기간이 2년 이내, 2~5년 사이, 5~10년 사이 그리고 10년 이상 이렇게 나눠서 알아본 겁니다.

그랬더니 2년 이내는 평균 369달러를 쓰고요.

2~5년 사이는 207달러, 5~10년 사이 187달러, 그리고 10년 이상 118달러..이렇게 오래 함께 했을 수록 지출액이 점점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가장 많이 선물하는 종류는 무엇입니까?

캔디류입니다.

전체 57%가 초콜릿, 캔디류를 선물하고요.

카드 40%, 꽃 39%, 외식 32%, 쥬얼리 22%, 의류 21%입니다.

의류나 쥬얼리 남녀 비율은 남성 19%, 여성 14%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기프트카드는 19%입니다.

한편, 미국인들 가운데 발렌타인스 데이를 기념하지 않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전체 성인 47%는 올해 발렌타인스 데이를 기념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주요뉴스해당 뉴스로 연결됩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