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렌지 카운티 플러튼에서 어제 저녁 지진, 규모 3.5

주형석 기자 입력 12.05.2023 03:03 AM 조회 6,586
어제 저녁 8시9분, 진앙지 플러튼 북동쪽 1.3마일 부근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터스틴 등에서 흔들거림 감지
부상자, 건물 대미지 등은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어제 저녁 8시28분, 플러튼에서 규모 2.3 여진 발생
Orange County 지역 Fullerton 시에서 2차례 지진이 일어났다.

연방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은 Fullerton에서 어제(12월4일) 저녁 8시9분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어제 Fullerton에 일어난 지진 규모는 3.5에 달했고 진앙지는 Fullerton 북동쪽으로 약 1.3마일 떨어진 지점이었다.

Fullerton 경찰국은 부상자 등 인명 피해나 건물의 구조적 손상에 대한 보고가 없었다고 밝혔다.  

Anaheim 시의 한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 X 공식 계정에서 어제 Fullerton 지진이 짧았지만 눈에 띄는 흔들림이었다고 전했다.  

Anaheim 시는 어제 지진으로 인한 우려는 없다면서 좀 더 자세한 지진 관련 보고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ABC7 News는 진앙지 근처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 경우 상당히 강한 충격을 느꼈다는 반응을 많이 보였다고 보도했다.

Anaheim Disneyland와 Tustin 등 인근 지역에서도 지진으로 인한 흔들거림이 감지됐다.

어제 Fullerton에서는 여진도 일어났는데 첫번째 지진 후 19분이 경과한 저녁 8시28분이었다.

Fullerton 동쪽 2마일 지점이 진앙지였고 규모는 2.3 약진이어서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