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빈 방미 때 블랙핑크 공연?…대통령실 "행사 일정에 없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03.31.2023 04:26 PM 조회 2,713
[앵커]다음 달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때 공연 일정은 없다고 대통령실이 공식 입장을 냈습니다. 구체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블랙핑크와 레이디가가의 합동 무대를 말한 걸로 풀이가 됩니다. 김성한 전 안보실장을 비롯해서 외교안보라인 핵심들이 전격 교체된 원인으로 꼽혔던 공연인데, 결국 무산된 걸로 보입니다.

[리포트]대통령실은 다음달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미국 측과 문화 공연을 조율해왔습니다.블랙핑크와 레이디 가가의 합동 공연으로, 질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영부인도 관심을 기울였던 무대로 알려집니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오늘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공연은 대통령의 방미 행사 일정에 없다"고 밝혔습니다.앞서 해당 공연은 김성한 전 안보실장을 비롯해 김일범 전 의전비서관과 이문희 전 외교비서관 등 대통령실 외교안보 핵심 인사들이 전격 교체된 원인으로 지목됐습니다.

외교안보라인에서 여러차례 해당 공연에 대한 보고를 누락했고, 이에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질책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일각에선 대통령실 내부에서 정보 공유가 제대로 안 되면서 결국 공연도 무산된 것 아니냔 지적이 나옵니다.

미국이 공연 비용을 한국에 전가했다는 의혹 보도까지 나오자 대통령실은 애초 본격적으로 추진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추진 사실 자체를 부인한 건 아니지만, 무엇 때문에 논의가 중단됐는지, 이유에 대한 추가 설명은 없었습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행사 조율 과정에서 일부 일정이 포함되고 빠지는 건 일반적인 일"이라고 했고, 다른 고위 관계자는 "행사가 일정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건 미국도 인지하고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이 관계자는 "두 가수의 합동 무대는 무산됐지만 다른 여러 환영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