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 30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3.30.2023 05:34 PM 수정 03.31.2023 02:41 PM 조회 3,373
1.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역대 전.현직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형사 기소되는 불명예를 안았다. 뉴욕 맨해튼 대배심은 오늘 성인 영화 배우에게 성추문 입막음을 위한 돈을 지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트럼프 전 대통령의 기소를 결정했다.  2.마크 리들리 전 LA 10지구 시의원이 뇌물 수수와 공모 혐의 등의 혐의에 대해 유죄 평결을 받았다. 이로써 리들리 토마스 전 시의원은 최대 100년이 넘는 징역형에 처해질 수도 됐다.

3.마크 리들리 토마스 시의원의 유죄 평결에 따라 LA10지구 시의원 선거가 어떻게 치뤄질지에 관심이 쏠린다. 현재 헤더 헛 LA10지구 시의원 대행이 남은 임기를 모두 채움과 동시에 내년 예비와 중간 선거에 결정한다는 시나리오가 가장 유력하다.

4.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중범죄를 제외한 전과 기록을 영구 봉인해주는 법안이 올해 7월1일부터 시행된다. 주 전체에서 100만명이 넘는 주민들이 전과 기록 봉인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 LA에서 전과 기록있는 시민들 거의 대부분이 해당될 전망이다.

5.공화당이 우세를 점하고 있는 주들에서는 잇따르는 총기사건에도 총기 규제를 풀고 있다. 이와 같은 규제완화 정책으로 허가 없이 총기를 휴대할 수 있는 주는 현재 25곳에 달해 3년 전인 2020년에 비해 9개주가 늘어났다.

6.지난 28일 인대애나주 중소도시 라파예트의 한 아파트에서 생후 16개월된 남자 아기가 다섯살된 형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한편 지난해 전국에서 총기 사고로 다쳐 병원 응급실에 이송된 아동이 매주 약40명씩 발생한 것으로 CDC 조사결과 나타났다.

7.미국에서 유독성 화학물질을 실은 장대 화물열차의 탈선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오늘 새벽 미네소타 중부 소도시에서 에탄올 등을 실은 화물열차가 탈선.전복되면서 화재로 이어져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다.

8.미국은 러시아가 월스트릿저널 소속 미국인 기자를 간첩 혐의로 구금한 것을 강력 규탄하고 러시아에 체류하고 있는 자국민들에게 러시아 출국을 촉구했다.

9.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북한에 식량 제공 등을 통해 추가로 탄약을 확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앞서 미국은 지난해12월 북한이 러시아 용병회사인 와그너 그룹에 보병용 로켓과 미사일 등 무기와 탄약을 판매했다고 밝히고 위성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10.미국에서 퇴출 공격을 받고 있는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워싱턴 정가와 재계의 유명 홍보전문가들의 조언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월스트릿저널은 버락 오마바 전 대통령의 선거 참모였던 데이비드 플루프와 짐 매시나, 디즈니의 최고홍보책임자였던 제니아 무카가 틱독을 돕고 있다고 보도했다.

11.전국에서 오는 5월 대학을 졸업하는 200만명 이상이 지난해와 180도 달라진 취업난에 크게 당황해하고 있다. 경기침체 조짐으로 대기업들이 신규 채용을 대폭 축소하거나 지연시키고 나서 취업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12.미국에서 지역은행 두곳의 파산이후 예금의 대이동이 벌어지고 있다. 중소은행에서 메가은행으로 수일사이에 1000억 달러 이상 이동했고 은행권에서 머니 마켓의 채권이나 뮤추얼 펀드로 대거 옮겨가고 있다.

13.조 바이든 대통령이 실리콘밸리은행과 시그니처은행 연쇄 파산 이후 중형 규모의 은행에 대한 당국의 감독 강화를 지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와 관련해 자산규모 1천억달러 이상의 지역 은행에 대해서도 위기 상황에 대비해 유동성과 자본 비율을 높여 적용하고 연례 당국의 리스크 심사를 받도록 했다.

14.다음달4월부터 한국에 입국하는 미 시민권자들은 대한민국 전자여행허가제 K-ETA를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한국 정부는 한국의 방문해를 맞아 관광산업 활성화 지원 방안의 일환으로 미국을 포함한 22개 국가, 지역에 대해 한시적으로 K-ETA적용을 면제하기로 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은행권의 불안이 크게 완화된 가운데 내일 나오는 물가 지표를 주시하며 상승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0.43%, S&P500지수는 0.57%, 나스닥지수는 0.73% 각각 상승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