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글로벌 #1 인삼 브랜드 정관장, 미국 주류시장 본격 진출

전예지 기자 입력 03.13.2023 11:55 AM 조회 2,256
Photo Credit: 정관장
글로벌 1위 인삼 브랜드 KGC인삼공사가 미국 시장 사업을 집중 공략하며 글로벌 종합건강식품기업으로 도약을 밝혔다. 

지난해(2022년) 미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KORSELECT를 정식 런칭하면서 미국 주류 시장 사업을 알린 KGC인삼공사는 지난 11일 미국R&D센터를 열고 글로벌향 효능 연구 및 신제품 개발 에 주력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장조사 분석 기관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Global Dietary Supplements Market은 CAGR 8.9%로 성장해 2030년 규모 3,274 억 달러에 달하는 등 앞으로도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KGC인삼공사 허철호 사장은 “미국은 특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지출과 예방 건강 관리에 대한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유망 지역”이라며 “이번 미국R&D센터 오픈을 시작으로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건강식품 기업으로 새롭게 발돋움할 것”을 밝혔다.

그 일환으로 KGC인삼공사는 미서부 최대 식품박람회인 New Product Expo West 2023에서 음료라인과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신규 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에는 홍삼 기반 Herbal Drink인 HSW 5종과 팬데믹 이후 크게성장하고 있는 Sleep and Mood Supplement인 KORSELECT Stress Ease를 포함하여 Muscle Rejuv, Blood Sugar Support 제품 등 다양한 Natural Herb Ingredient를 사용한 제품이 포함되었다. 

미국법인 이흥실 대표는 "전문 컨설팅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 주류 시장 소비자의 니즈를 인지하고 신제품 라인업에 적극 반영하여 올해부터는 한층 폭 넓은 제품군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가 글로벌 사업의 모멘텀이 되는 한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미국 시장을 필두로 한 KGC인삼공사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