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내 빅테크 감원 바람, "중간관리자가 주 표적"

김나연 기자 입력 02.07.2023 12:43 AM 조회 2,558
최근 국내에서 빅테크를 중심으로 대규모 감원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감원이 주로 중간관리자를 겨냥하고 있다고 어제(6일) 블룸버그통신이 진단했다.

빅테크들이 지난 수년간 대규모 채용을 한 뒤 최근 직원을 줄이려고 하면서 '비효율성'으로 지적되는 대규모 중간관리자층을 줄이고 있다는 것이다.

메타는 올해를 '효율성의 해'로 삼겠다며 관리자 직급 중 몇 개 단계를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경쟁 심화와 수요 감소에 시달리는 인텔은 현금 확보를 위해 경영진뿐만 아니라 관리자들의 급여를 삭감하기로 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트위터를 인수한 후 직원 7천 명을 해고했다. 

그는 지난해 10월 트위터에서 가장 엉망인 것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자코딩하는 사람 한 명에 관리하는 사람 10명이 붙어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기술(IT) 업계 바깥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나 물류기업 페덱스는 회사를 더 효율적이고 날렵하게 만들겠다며 세계적으로 임원·이사 직급을 10% 이상 줄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간관리자들은 더 적은 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하라는 상사의 지시와 코로나19 이후 부하 직원들을 사무실로 복귀시켜야 하는 상황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다.

최근 기업용 메신저 서비스 슬랙의 '미래 포럼'에서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간관리자들의 43%가 '번아웃' 상태라고 밝혀 여러 직급 중 번아웃 비중이 가장 컸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