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onterey Park 총기난사범, 피해자들과 모르는 사이

주형석 기자 입력 01.26.2023 06:45 AM 수정 01.27.2023 07:52 AM 조회 3,892
LA 카운티 셰리프국, “조사 결과 범인과 피해자들 커넥션 없어”
범인 Huu Can Tran, 총기난사 때 3정의 총기 가지고 있었던 상황
2정은 CA에 등록, 나머지 MAC-10 반자동소총은 미등록 상태
미등록된 반자동소총으로 범행, 범행 현장 근처 범인 바이크 발견
설날 전날 일어난 Monterey Park 총기난사 관련해서 새로운 내용들이 경찰에 의해 추가로 발표됐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어제(1월25일) 기자회견에서 총기난사범 Huu Can Tran이 사망한 11명 등 피해자들과 전혀 알지못하는 사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로버트 루나 LA 카운티 셰리프국 국장은 총기난사 발생 이후 수사관들이 계속 수사했지만 범인인 Huu Can Tran과 사망자들, 부상자들 사이에서 어떤 인간관계도 찾아낼 수없었다는 사실을 전했다.

즉 범인과 피해자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였다는 설명이다.

수사관들은 범인 Huu Can Tran과 피해자들 사이에서 어떤 로맨틱한 기류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그동안 별다른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어제 로버트 루나 국장이 기자회견에서 언급했다.

이밖에 어제 기자회견에서 확인된 중요한 사실은 범인 Huu Can Tran이 댄스 클럽에서 총기난사를 저지를 당시 총 3정의 총기를 보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 점이다.

로버트 루나 국장은 Huu Can Trn이 권총를 비롯해 소음제거기가 달린 소총, 9mm 반자동소총 등을 갖고 있었는데 이 중 9mm 반자동소총을 제외한 나머지 총기 2정 경우 모두 CA 주에 등록돼 있는 상태였다고 언급했다.

반면 나머지 9mm 반자동소총 MAC-10은 1999년 CA 주에서 구입했다는 사실이 확인됐지만 이후 정식으로 총기소지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였는데 이 9mm 반자동소총 MAC-10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이다.

로버트 루나 국장은 어제 경찰관에 의해서 총기난사 범행이 일어난 현장에서 한 블락 떨어진 200 Garfield Ave에서 범인 앞으로 등록돼있는 바이크 한 대가 발견됐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로버트 루나 국장은 범인 Huu Can Tran의 바이크가 총기난사 현장 부근에서 발견된 것과 관련해서 범행 후 달아날 때 사용할 용도였던 것으로 추정했다.

즉 범인 Huu Can Tran은 범행 후 달아날 수있도록 도주 수단을 여러가지 강구해놓았던 흔적으로 파악돼 나름대로 치밀한 계획하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