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현대차, 고성능 N브랜드 전동화 개발스토리 영상 공개

연합뉴스 입력 12.02.2022 11:27 AM 조회 657
현대자동차, 롤링랩 개발스토리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브랜드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랩(Rolling Lab) 개발스토리 영상을 2일 공개했다. 사진은 디자인 개발 단계에 있는 N Vision 74 클레이 모델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는 유튜브 채널에 고성능 브랜드 N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랩' 개발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을 양산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을 뜻한다.

영상에 공개된 롤링랩 'RN22e'는 N 브랜드의 첫번째 E-GMP(현대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고성능 차량이다.

이어 등장한 'N Vision 74'는 최초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으로, N 브랜드의 중장기적 비전을 보여준다. 1974년에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계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영상에는 아이오닉 5 N의 주행 모습도 세계 최초로 등장한다. 약 3초간 롤링랩과 나란히 달리는 아이오닉 5 N은 전용 위장막으로 덮여 있었다.

틸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 상무는 "N 브랜드는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고성능 브랜드"라며 "전동화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 N [현대차 유튜브 캡처]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