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북한, 오늘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또 발사...美항모 전개 반발

이수정 서울 특파원 입력 10.05.2022 03:59 PM 조회 1,961
<앵커>북한이 조금전 또다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미국 항공모함이 한반도에 다시 전개한 데 대해 반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트>북한이 LA시간 오늘 오후 2시 1분 부터 23분 까지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사거리와 고도, 속도 등 정확한 미사일 제원은 군 당국이 분석중입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는 지난 4일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화성-12형으로 추정되는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동쪽으로 발사한 데 이어 이틀 만입니다.

북한은 올해 들어 탄도미사일을 22차례, 순항미사일을 2차례 발사했는데 이번 정부 출범 이후 미사일 발사만 따지면 10번째입니다.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미국의 핵 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호가 한반도 수역에 다시 출동한 데 대해 반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 외무성은 오늘 공보문을 통해 "미국이 한반도 수역에 항공모함을 다시 끌어들여 한반도와 주변 지역 정세 안정에 엄중한 위협을 조성하는데 대해 주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미 연합훈련을 마치고 한국 해역을 떠났던 로널드 레이건호는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 조치로 다시 동해 공해상에 전개해 오늘 한미일 연합훈련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