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12월 8일)

이황 기자 입력 12.08.2021 02:30 PM 조회 2,500
주식시장은 5주만에 3일연속 강세를 연결시켰다.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우려가 다시한번 완화되는 분위기속에서 이틀연속 불붙었던 매수심리는 가라앉는 듯하다 다시 자극됐다. 

개장초 강세를 sell off mode로 뒤집었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13 개월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이틀을 기록한것에 대한 부담속에서도 몇시간만에 숨고르기를 빠르게 끝내며 강세로 돌아섰다. 

어제 9개월만에 최고의 날을 나타냈던 NASDAQ이 3일연속 rally mode를 이어간 가운데 초반이후 약세에 머물며 개장내내 뒤처졌던 DJ도 막판에 소폭상승을 회복하는데 성공했다.

개장초부터 투자심리가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갈등했음에도 중반이후 활발해진 dip buying과 함께 탄력받은 장의 상태가 눈에 띄게 호전되자 추가상승 가능성과 함께 회복세가 완성될거라는 기대감은 고조됐다. 

한편 SFIX는 예상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도 불구하고 내년도 수익과 매출전망을 모두 크게 낮추며 단숨에 28%까지 폭락해 19개월 최저치를 찍고 1월 27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무려 84%나 초토화된 암울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