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와 롱비치항에서 1만3천5백개 이상 중국발 명품 짝퉁 압수

이채원 기자 입력 12.02.2021 05:20 PM 조회 7,966
Credit: CBP Los Angeles
[앵커멘트]

연말 쇼핑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LA와 롱비치항에서 1만 3천5백 개 이상의 중국발 명품 디자이너 위조품이 압수됐습니다.

연방 관세국경 보호청은 위조품에 대한 수사 인력을 대거 투입해 강력한 단속에 나서는 한편 주민들은 쇼핑 웹사이트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진위 여부를 꼼꼼히 살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채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주민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노리는 위조품 판매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연방 관세국경보호청CBP은 오늘(2일) LA와 롱비치항에서 명품으로 둔갑한 중국발 위조품 1만 3천 5백86개가 압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위조품들을 진품가로 환산했을 경우 가치는 총 3천43만7천775달러 상당이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CBP 직원은 지난달(11월) 9일 중국에서 발송된 선박 화물에서 구찌, 샤넬, 펜디, 입생로랑, 루이비통 등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짝퉁 가방과 윗옷, 바지 등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하루 이틀 일이 아닙니다.

지난해에는 전국적으로 2만6천503개의 선적물을 압수했으며 이 물건들이 진품이었다면 13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였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처럼 위조품 판매가 기승을 부리는 것은 온라인 시장이 급부상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쇼핑 웹사이트들이 줄지어 생기기 시작했고 불법 위조품 판매자들은 이러한 사이트 목록 뒤에 숨기 쉬워지는 것입니다.

CBP는 앞선 위조품 판매로 창출되는 수익금이 범죄에 악용하는 경우가 많다며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특히, 위조품 제작에는 노동 착취, 인신매매 등과 연루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위조품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고 웹사이트 진위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판매자 연락처와 주소를 확인하고 상품 설명과 구매자 리뷰를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정상 가격 대비 물건이 과도하게 저렴한 경우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CBP는 위조품에 대한 수사 인력을 대거 투입해 강력한 단속과 공급 차단에 나서고 있다며 구매자들은 앞선 예방법들을 숙지한 뒤 안전한 쇼핑을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채원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