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카운티, 오늘부터 코로나19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시작

이채원 기자 입력 09.24.2021 05:01 PM 조회 4,202
[앵커 멘트]

LA 카운티 공공 보건국이 FDA와 CDC의 지시에 따라 오늘(24일)부터 화이자 코로나19 부스터 샷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부스터 샷 접종은 고령층과 고위험군, 그리고 이전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은 주민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이채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앞으로 수 백여 곳의 LA 카운티 코로나19 백신 접종 장소에서 화이자 부스터 샷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LA 카운티 공공 보건국은 연방식품의약국 FDA,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고령층과 고위험군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 접종을 승인함에 따라 오늘(24일)부터 접종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부스터 샷 접종 대상자는 65살 이상 고령층과 장기 요양 시설 입주자, 기저질환이 있거나 코로나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직종에 종사하는 18-64살 주민들입니다.

LA 카운티 공공보건국은 아직까지 화이자 백신만이 부스터샷을 승인받았기 때문에 화이자 백신 접종자에게만 부스터 샷 접종 기회가 주어진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와 존슨앤존슨 백신 접종자는 FDA의 승인 이후에 부스터 샷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LA 카운티에서는 올해(2021년) 4월 1일 까지 100만 명 이상의 주민들이 화이자 백신 완전 접종 받았으며 그중 65살 이상 주민들은 42만 명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카운티 공공 보건국 바바라 퍼레어 국장은 기존 접종 장소들을 통해 하루 평균 13만 회 백신 투여가 가능하다며 대형 백신 접종 장소를 오픈하지 않고도 충분히 부스터 샷 접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부스터 샷은 ‘마이턴’ 웹사이트 또는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약국, 진료소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현재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장소는 USC 대학교, 피어스칼리, LA유니온 스테이션, LA 동물원, 크렌셔 크리트찬 센터, 샌 퍼난도 파크, 링컨 파크 등입니다.

부스터 샷 접종자는 최소 6개월 전에 화이자 2회 접종을 받았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증거로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카드, 증명서 사진 또는 디지털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LA카운티는 백신 접종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핫라인(1-833-540-0473)으로 연락하면 무료 교통편을 연결해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뉴스 이채원입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