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DC, 백신접종 마친 사람은 실내서도 마스크 안써도 돼

이황 기자 입력 05.13.2021 12:17 PM 수정 05.13.2021 12:18 PM 조회 8,204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오늘(13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실외나 실내에서도 모두 마스크를 쓰거나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이날 백악관 코로나19 대응팀 브리핑에서 흥분되고 강렬한 순간이라며 이같이 발표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마스크를 쓰거나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하지 않은 채 크고 작은 실내, 그리고 실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새 권고안을 내놨다.

그러면서 이 권고안은 과학적으로 뒷받침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월렌스키 국장은 백신 접종을 마쳤다면 팬데믹 때문에 하기를 중단했던 일들을 하기 시작할 수 있다며 우리 모두는 어느 정도 정상의 느낌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 순간을 기다려왔다고 말했다.

다만 월렌스키 국장은 면역체계가 손상된 사람은 마스크를 벗기 전 의사와 상의하라고 경고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지난 1년은 이 바이러스가 예측 불가라는 것을 보여줬다며 따라서 사태가 악화하면 이 권고안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있을 가능성은 상존한다고 말했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태양7 1달 전
    모임은 가능하더라도 마스크 벗는 건 시기상조 아닐지. 독감 주사 맞았다고 감기 안 걸리는 것도 아닌데 백신 못 맞는 애들 있는 집에서는 어쩌라는 건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