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월8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1.08.2024 05:29 PM 조회 2,543
1.캘리포니아주가 소유한 잉여 부지에 저렴한 주택들을 짓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LA를 포함한 주 전역에 975채의 주거 시설을 건설한다. 주정부는 서민들의 주택난 해소를 위해 잉여 부지 식별에 박차를 가해 오는 2030년까지 주거 시설 250만채를 건설할 계획이다.

2.캘리포니아주가 극심한 교통체증을 완화하고 사고율을 줄이기 위해 인공지능 AI를 활용할 계획이다. AI를 통해 교통사고 다발 지역과 교통정체가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파악해 문제 해결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3.미국민 다수는 2024년 새해 미국경제가 나아지고 있으나 아직도 불안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새해 미국경제가 꾸준하거나 나아질 것으로 보는 미국민 여론은 47%인 반면 둔화되거나 불경기에 빠질 것으로 우려하는 여론은 53%로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4.지난해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등 쇼핑 시즌 후불결제 액수가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용 금액이 사상 최대 규모로 불어난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가 사회문제로 부상했다.

5.멕시코 국경을 거쳐 미국으로 불법 입국을 시도하다 적발된 중국인이 작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년보다 20배 정도 늘어난 것인데, 이는 중국의 경제부진과 통제가 강화된 영향일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6.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새해 초부터 눈폭풍과 강풍, 돌발 홍수 등 이상기후에 직면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번주 서부 태평양 연안의 워싱턴주에서 부터 중부 대평원과 오대호 일원, 동북부 대서양 연안의 메사추세츠주까지 49여개 주가 각종 악천후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보됐다.

7.전국 곳곳에서 기상이변으로 자연 재해가 잇따르자 보험사들이 주택화재 보험과 자동차 보험료 등 각종 비용을 인상하고 있다. 특히 손해율 증가 폭이 큰 캘리포니아주 등 일부 지역에서는 보험사들이 신규 보험판매를 아예 중단하는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8.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내란개입혐의로 출마자격을 박탈하려는 시도에 대해 연방대법원이 이르면 2월중에 판결을 내릴 예정인 가운데 3가지 시나리오가 제기되고 있다. 트럼프 내란개입 유죄평결이 먼저 나와야 자격박탈을 결정할 수 있다고 판결하거나 주경선에선 이름제외를 허용하되 본선에선 제외를 금지하는 분리판결, 트럼프 이름을 빼기로 한 두곳의 결정을 인정하는 판결 등이다.

9.공화당의 첫 대선후보 경선인 아이오와주 코커스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선 풍향계 역할을 해 왔다는 점에서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당내 유력 대권주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과반 득표 여부와 누가 2위를 차지할지 여부 등이 관심사다.

10.올해 세계를 가장 위협하는 요인은 우크라이나 전쟁이나 중동 사태도 아닌 국민이 분열된 가운데 치르는 미국 대선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정치위험 분석업체 유라시아그룹은 올해 최대 위험은 자신과 싸우는 미국이라며 전례가 없을 정도로 문제가 많은 미국 선거가 세계의 안보, 안정, 경제 전망에 그 어느 것보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11.이스라엘이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지구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숨진 팔레스타인인이 가자지구 인구의 1%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0월7일 전쟁 발발 이후 3개월 만이다.

12.이스라엘이 레바논 남부 국경지대를 폭격하면서 수 많은 민간인들과 함께 헤즈볼라 부대의 정예부대 사령관이 피살됐다. 이 지역을 중심으로 또 하나의 중동전쟁 전선이 확대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

13.텍사스주 포트워스 시내의 한 호텔 건물에서 오늘 오후 폭발이 일어나 21명이 다쳤다. 당국은 이번 폭발이 가스와 연관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14.비행 중 기체에 큰 구멍이 나는 사고를 겪은 보잉737맥스9 기종에서 헐거워진 볼트가 추가로 발견됐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안전규제 기관의 검사 명령에 따라 조사한 결과 도어플러그의 설치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 사례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15.미국 기업이 발사한 세계 최초의 민간 달 착륙선이 기술적인 문제로 실패 위기에 직면했다. 페러그린을 개발한 우주기업 애스트로보틱은 추진체 계통의 문제로 연료에 심각한 손실이 발생했다며 현 상태에서 가능한 임무가 무엇인지 대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16.영유아기에 TV나 비디오를 많이 보면 특정 활동에 집중하지 못하고 무관심하거나 더 강한 자극을 추구하는 등 감각 처리 능력 손상과 관련된 증상을 보일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