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인 경관 숨지게 한 운전자 1년만에 기소

김혜정 입력 03.03.2015 07:45 AM 조회 4,221
LAPD Officer Leila Ryan, who was a police academy classmate of Officer Nicholas Lee's, pays her respects during a graveside service in March 2014. Nearly a year later, CHP investigators arrested truck
지난해 3월 순찰도중 교통사고로 LAPD 소속 한인 니콜라스 이 경관이 숨진 사건의 용의자가   사고 발생 1년여만에 체포돼 기소됐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순찰대(CHP)는 지난해 3월7일 아침 8시쯤 베벌리힐스 지역에서 대형 트럭을 몰고 경사길을 내려오다 중심을 잃고 LAPD 순찰차를 덮쳐 니콜라스 이 경관을 숨지게 한 혐의로 올해 47살의 트럭 운전자, 로버트 말도나도를 지난달 27일 체포했다고 밝혔다.

LA 카운티 검찰에 따르면 말도나도는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됐으며 현재 5만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나 오는 20일 인정신문을 앞두고 있다.

검찰은 말도나도가 자신의 트럭에 대한 정비와 점검의무를 소홀히 해 사고 당일 트럭의 브레이크가 고장 나면서 치명적인 사고를 불러왔다며 이는 과실치사에 해당한다고 기소 이유를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