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키미 카메리카

LISA SAN, CINDY CHOI

건강 컨설턴트

  • NPO후코이단의 정회원
  • 국제 면역학회 정회원

후코이단이 가지고 있는 엄청난 효능

글쓴이: Uminoshizuku  |  등록일: 10.04.2022 19:57:56  |  조회수: 1475
후코이단은 단당류들의 결합체인 다당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분자일수밖에 없는거죠. 간혹 후코이단의 흡수를 위해 저분자화한 후코이단을 볼 수 있는데요.
다당체로 이루어져 있어야만 후코이단이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따지고 보면 저분자화 시켜버리면 후코이단이라고 부를수가 없어요.

후코이단의 엄청난 효능
1.항종양 작용
2.혈관신생 억제작용
3.아포토시스 유도 작용
4.면역활성화 작용
5.항산화 작용
6.혈압상승 억제 작용
7.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8.꽃가루 알레르기, 아토피등 알레르기 완화작용
9.당뇨병 개선 작용
10.간 기능 개선 작용
11.피부 보습 작용

후코이단은 항암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항암 이외에도 후코이단이 몸 속에서 하는 일들이 이렇게나 많네요.
특히 요즘 어린이들 보면 아토피로 너무 많이 힘들어 하는데요.  후코이단의 아토피 완화작용이 눈에 띄네요.
실제로 젖먹이 아이에게 후코이단을 소량 같이 먹여 아토피가 호전되었던 사례도 있답니다.
그외 혈당 상승 억제, 콜레스테롤 저하작용 등 각종 성인병에도 후코이단이 도움이 되고 있군요.
위암의 원인 중 하나인 파이로리균은 후코이단과 함께 흡수되어 몸밖으로 배출된다고 해요.
아포토시스로 인한 암예방 뿐 아니라 위암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주니 위암을 예방하는데에는 훨씬 효과가 있겠네요.
후코이단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면역 활성화 작용이예요.

도대체 후코이단이 몸에 들어가서 어떤 원리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지 궁금하셨죠?
위에서 말했듯 후코이단은 
고분자 다당체이기 때문에 소장에서 흡수되지 못해요.
그래서 이를 적으로 오인한 면역 세포들이 출동하게 되는거죠.
그런데 막상 공격하려고 보니 적이 아닌것을 알게 되요. 어차피 출동 했으니 다른 일을 찾아 여기저기로 흩어져 임무를 실행하게 되는 거죠.
후코이단은 미역이나 다시마 모즈쿠와 같은 갈조류의 미끈미끈한 부분에서 추출되고 있어요.

이런 미끈미끈한 성분이 나트륨을 감싸서 나트륨이 장에서 흡수되지 못하고 몸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쉬고 있던 면역 세포들을 움직이게 하고 새로운 면역세포들을 만들어 내게 하는 것이 후코이단의 면역 활성화작용의 원리랍니다.  

하지만 건강보조식품 시장은 매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는 동시에 부적절한 건강보조식품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느 건강식품과 마찬가지로 후코이단 제품도 건강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안전성과 품질검사 등 검증 절차 없이 무분별하게 판매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후코이단 제품의 안전성 뿐 아니라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지닌 성분으로 제조 및 가공하여 후코이단 제품의 효능을 검증하는 JHFA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선택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다면 JHFA(자파)인증마크란 무엇인가요?
JHFA(자파)인증마크는 일본의 공익재단법인 일본 건강・영양 식품협회(Japan Health Food Authorization)에서 기준을 충족하는 건강식품 및 건강보조식품에 부여하는 인증 마크입니다.
건강보조식품의 안전성과 고품질을 상징하는 자파 인증마크를 획득하기 위해 후코이단 제품은 아래 4가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기준 1. 일본국내에서 제조되고 판매실적이 있을 것
기준 2. 고분자 후코이단을 사용할 것
기준 3. 오키나와산 모즈쿠, 미역귀 및 가고메 다시마 후코이단 추출물로 원료 제한
기준 4. 일본건강・ 영양식품협회가 인증한 공장에서 제조될 것


----
후코이단 「우미노시즈쿠」는 고객 분들께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무료 전화: 1-866-566-9191(한국어)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190 건
1 2 3 4 5 6 7 8 9 10 다음